더매칭 플레이스 ‘월간 커피한잔’ 세미나 개최

외식창업 매칭 플랫폼, ‘더매칭 플레이스’가 오는 6월 10일 패스트파이브 강남3호점에서 ‘샐러데이즈’ 박상국 대표와 함께 하는 ‘월간 커피한잔 6월’ 세미나를 진행한다.

 

월간 커피한잔은 예비창업자가 외식 프랜차이즈 대표와 만나, 대표의 창업 이야기와 예비창업자가 창업 전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궁금증 등에 대해 나누는 시간이다. 보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 인원은 6인 이하 소규모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박 대표는 ‘D급 상권에서 월 1천만원 벌기’라는 주제로 예비창업자들과 함께 샐러데이즈의 창업 스토리부터 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현동 더매칭 플레이스 본부장은 "이번 월간 커피한잔 세미나를 통해 외식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궁금증 또는 걱정을 현재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하는 대표에게 묻고 방법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업계, e스포츠 마케팅에 주력! 1020세대·글로벌 팬심 모두잡기 다서
'농심', '한국야쿠르트', '롯데제과' 등 국내 대표 식품기업들이 앞다퉈 ‘e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그동안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은 꾸준히 있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경기가 중단되면서 비교적 영향을 덜 받은 ‘e스포츠’ 쪽으로 관심이 대거 쏠리고 있다. 농심은 지난달 온라인게임 스포츠단 운영을 통해 e 스포츠 분야에 진출한다고 공식화했다. 농심은 e 스포츠팀 '팀 다이나믹스'에 대한 인수 협약을 맺고 2021년 출범예정인 한국프로게임리그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온라인 게임에 관심이 많은 '1020 세대'를 소비층으로 끌어모으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까지 제품 및 회사 브랜드를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리그오브레전드’(LoL)를 활용한 마케팅에 힘주는 이유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로 대표되는 e스포츠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식품업계에서는 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LoL을 즐기는 고객층이 대부분 10대~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제품 및 회사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국내 프로게임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수단으로 삼겠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