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남원시 사회적경제 우수 식품, 해피빈 펀딩으로 입소문 솔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 홍보와 사전 판매를 동시에

 

남원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크라우드 펀딩 사업이 온라인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혁신적 아이디어나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온라인 펀딩 플랫폼을 이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자금을 조달받는 마케팅 방법이다.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메이커스, 와디즈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사업은 남원시 (예비)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중 신제품을 출시한 기업을 선정하여 총4개소 ▲(유)메밀꽃피는항아리(치즈·로제·현미떡볶이) ▲지리산맑은물춘향골영농조합(도토리묵사발세트) ▲(유)웅치마을영농회(지켜줄깨 에너지바) ▲(유)하이오백(시즈닝 김부각)가 참여한다. 제품별로 40일간 순차적으로 네이버 해피빈 펀딩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기업 (유)메밀꽃피는항아리는 15일 이내 도정한 남원산 햅쌀로 만든 떡볶이 밀키트를 선보인다.

 

모짜렐라 치즈 떡볶이와 무항생제 돈육을 첨가한 로제 떡볶이, 국산 콩가루로 단백질 함량을 높인 현미 떡볶이 세트는 K-Food로 새롭게 부상한 떡볶이를 한층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목표 대비 800% 펀딩율로 순항중이다.

 

펀딩은 8월 2일까지 진행된다.

 

예비사회적기업이자 3대째 이어온 백년소공인 지리산맑은물춘향골영농조합은 무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살려줄 시원한 도토리 묵사발 세트를 선보였다.

 

100% 국내산 졸참나무 재롱이 도토리를 갈아서 직화방식으로 끓여낸 ‘지리산 참묵’과 동치미육수 세트는 건강한 여름 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런칭 10일만에 300명이 넘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으며, 펀딩은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지리산 자락 웅치마을에서 직접 농사지은 잡곡으로 만든 ‘지켜줄깨 에너지바’와 찹쌀꽃 부각으로 유명한 (유)하이오백의 신제품 ‘시즈닝 김부각’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최경식 시장은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온라인 시장의 니즈를 체감하고,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제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스타벅스, '경험 소비' 트렌드 맞춰 제주 지역 특화 매장·메뉴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 증가에 맞춰 제주 지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화 매장과 상품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제주관광협회 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은 1384만6961명으로 집계됐다. 제주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는 제주 관광객의 96.2%가 여행 중 카페를 방문했으며, 카페 선택 기준으로 분위기와 맛이 주요 요인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제주 자연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매장 디자인과 제주 한정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 지역 매장에는 현무암, 통창 구조, 자연 경관을 활용한 공간 요소가 적용됐다. 지난해 12월 26일 오픈한 그랜드조선제주점은 그랜드 조선 제주 호텔 루프탑에 위치한 매장으로, 제주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해당 매장은 책과 함께 머무는 공간을 콘셉트로 도서를 비치했으며, 라운지 공간과 독서 공간을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이 매장에서는 제주 지역 최초로 별다방 라거와 일부 칵테일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점, 한라수목원 인근의 제주한라수목원DT점, 실내 중정을 갖춘 제주서귀포토평DT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