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8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은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오는 8월 14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2023년에 이은 연속 운영 교육으로 제천시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 하게 된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지역의 특색과 장소성을 살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이 온라인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고, 제천의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교육과정은 기초반·심화반·전문가반으로 구성되며, ▲기초반은 로컬크리에터의 입문과정으로 지역홍보 및 콘텐츠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온라인 홍보를 시작하려는 분 ▲심화반은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이전 온라인 홍보 관련 교육을 접해본 적이 있는 분 ▲전문가반은 개인계정 및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고급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생모집은 총 60명 선착순 모집이며 8월 12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신청 및 접수는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사업공모) 및 QR코드 접속하여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교육일정은 8월 12일 모집 마감 후 8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운영되고, 심화반 13시~15시, 기초반 16시~18시, 전문가반 19시~21시이며, 총 10회 운영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장소는 제천 어번케어센터(의림대로1길 2) 6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오늘자신상] GS25, '이달의 도시락' 론칭…3900원 '갓성비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월별 콘셉트 도시락 시리즈 ‘이달의 도시락’을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1월 갓성비편’을 출시한다. GS25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달의 도시락’은 매월 첫째 주 새로운 콘셉트의 도시락을 출시해 해당 월에만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GS25는 매월 간편식 트렌드와 제철 식재료를 반영한 색다른 도시락을 선보이고자 지난해 9월부터 ‘이달의 도시락’ 시리즈를 기획했다. 먼저 ‘이달의 도시락’ 첫 번째 주자인 1월 콘셉트는 ‘갓성비’다.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먹거리 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소비 여력을 뜻하는 ‘어포더빌리티(affordability)’가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GS25는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부담 없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실속형 도시락을 준비했다.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기존 고객의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3900원 도시락을 기획한 것이다. ‘이달의 도시락 1월 갓성비편’은 7가지의 반찬과 국산 쌀로 지은 쌀밥으로 구성해 친숙한 집밥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주요 메뉴는 △왕갈비구이 △꼬마돈까스 △햄구이 2종 △수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