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 MZ 타깃 무더위 겨냥,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 화제

외식·식품업계, 무더위에 입맛, 건강, 즐거움 모두 챙길 수 있는 이색 건강 메뉴 선보여

올여름 최고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떨어지는 입맛과 건강,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가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여름철 무더위로 떨어지는 입맛을 신선하고 색다른 식감과 식재료로 되찾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수요가 맞아떨어지며 이색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외식·식품업계는 MZ세대들의 이러한 색다른 헬시플레저 푸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하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는 ‘헬시푸드’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는 올여름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를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즐길 수 있는 ‘아보카도 시리즈’ 3종을 일찌감치 선보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샌드위치, 샐러드 포함 아보카도가 포함된 써브웨이 제품만 6월 말 출시 이후 85만 개 이상이 판매되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E, 칼륨, 엽산 등의 영양소들은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높여준다. 그 중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와 ‘에그 슬라이스 아보카도’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근력 강화와 운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티(Tea)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끈적하고 습해진 몸을 식혀줄 시즌 음료 ‘코코넛 파라다이스’ 3종을 출시했다.

코코넛 워터에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활동력을 향상하고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탈수증까지 예방해 준다. 코코넛 워터와 파인애플을 조합한 ‘파인애플 오아시스’와 ‘파인애플 오아시스티’는 파인애플의 청량함이 더해져 시원하고 건강하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CU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콜라보한 ‘그릭요거트 플레인’을 최근 선보였다.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해 꾸덕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 플레인 요거트에 비해 당류가 1/3가량 낮고 단백질 함량은 3배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디'는 다른 정제 탄수화물 대비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듀럼밀 파스타 면을 바질페스토로 버무려 건강함을 더한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연어가 들어간 ‘그라브락스연어 파스타 샐러디’와 슈퍼푸드인 토마토와 모짜렐라가 한데 어우러진 ‘바질카프레제 파스타 샐러디’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헬시플레저 푸드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오늘은 꿈돌이와 한컵! 꿈돌이라면 지역 한정 흥행, 컵라면으로 잇는다
대전시는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내 꿈돌이하우스 2호점에서 ‘꿈돌이 컵라면’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꿈돌이 컵라면’은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패키지 디자인과 110g 대용량 쇠고기맛이 특징이다. 대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한정판으로, 편의점·마트 등 유통 채널과 관계없이 동일 가격 1,900원에 판매된다. 시는 이번 제품이‘도시 정체성과 재미를 결합한 로컬 스낵컬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봉지형 ‘꿈돌이라면’은 3개월 만에 80만 개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대전의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5일 후속작인 컵라면은 간편성과 휴대성을 더해 시티투어, 축제, 박람회 등 관광 동선과의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행사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현장 시식회 ▲포토존 ▲게임체험·경품 이벤트로 꾸며진다. 첫날에는 대전홍보대사인 유튜버 ‘맛상무’가 직접 참여해 시식 콘텐츠를 촬영하고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분위기를 더욱 달궜다. 그는 “로컬 한정 제품이 가진 매력과 대전 관광과의 궁합”을 강조하며 대전다움이 담긴 간편식의 가치를 소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강북구 스마트팜 농산물, 4·19 카페거리 메뉴로…협력매장 현판식 열려
서울 강북구는 지난 9월 12일, 강북구 4·19로에 위치한 협력매장 ‘크을농’에서 ‘강북구 스마트팜 협력매장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문을 연 강북구 스마트팜 센터에서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을 관내 4·19 카페거리 7개 협력매장에 납품하고, 이를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를 정식 출시함으로써 스마트팜과 지역 상권의 상생 협력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비롯해 협력매장 대표, 4·19로 상인회 임원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경과 보고 △협력매장 소개 △구청장 및 상인회장 인사말씀 △현판 제막식 △메뉴 시식회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력사업에 참여한 매장은 ▲비르케 ▲크을농 ▲요요네 ▲봄타코 ▲까미노빵집 ▲4.19국수김밥 ▲미즐카페엠 등 총 7곳으로, 루꼴라·애플수박 등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현판식 이후 진행된 시식회에서는 △루꼴라 감자뢰스티(요요네) △루꼴라 크림치즈김밥(4.19국수김밥) △루꼴라 소세지 야채피자빵(까미노빵집) △루꼴라 살시치아 타코(봄타코) 등 매장별 특색 있는 메뉴가 호응을 얻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스마트팜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