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 도깨비 방망이 채소 ‘강진산 여주’로 건강 지키자

혈당 내리고 콜레스테롤도 내리는 ’강진산 여주‘ 선물로 딱

 

강진산 여주로 건강을 지키자.

 

여주는 길쭉하고 울퉁불퉁한 모양을 가진 덩굴성 박과 채소로 ’당뇨 잡는 도깨비 방망이‘로도 불린다.

 

천연인슐린의 역할을 해 혈당이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고, 여기에 사포닌의 일종인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

 

또한 ‘쓴오이’라고도 불리는 여주는 베타카로틴, 엽산, 무기질,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어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의 건강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 유지에도 기여한다.

 

모모그테신이라는 쓴맛을 내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 도움이 되고, 장기능 개선에도 좋다.

 

강진산 여주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은 강진군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간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신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쇼핑몰에 입점된 강진산 여주는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돼 신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찾고 있다.

 

강진군은 2011년 시범 재배를 통한 소득작물로 발굴, 2012년에는 체계적인 재배교육을 실시해 비가림하우스를 통해 조기재배에 성공했다.

 

타 지역과 비교해 일찍 재배·수확해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강진산 여주는 2016년부터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돼 있으며,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돼 자연 그대로의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건조·포장까지 꼼꼼하게 처리하고 있다.

 

특히, 강진군의 풍부한 일조량과 청정한 토양에서 자라 맛과 품질이 뛰어나 고품질의 여주를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주 커피, 여주 발효액, 여주환, 여주차, 여주즙 등 여주를 활용한 가공식품은 건강을 선물하려는 이들에게 올 추석 명절 선물로도 주목받고 있다.

 

여주 구입문의는 남도농산, 천지해영어조합법인, 강진해찬여주 또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