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몰 성공신화 청춘창고 신규입점자 추가 모집

 

순천시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청춘창고 신규입점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식음료 3개 점포와 공예·체험 등 2개 점포, 총 5개 점포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에 입점해 있는 점포와 중복되지 않는 메뉴 및 상품으로 신청해야 한다. 선정 시 계약기간은 1년이다.

 

청춘창고 입점 신청자격은 창업이 나에게 맞는 길인지 궁금한 청년, 창업을 경험해 보고 싶은 청년, 창업 초반은 어떻게 꾸려나갈지 걱정되는 청년 등 순천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45세 이하의 모든 청년이다.

 

청춘창고 입점자로 선정되면 전문가를 통한 다양한 창업 관련 교육 등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 초기 부담도 덜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www.suncheon.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 외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61-749-5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입점률 100%를 유지하고, 지역 청년몰의 성공모델인 청춘창고가 청년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개점한 청춘창고는 순천역과 가까워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문화복합공간이라는 특색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오마이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총 60억 펀딩모금액 달성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기업 오마이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해 총 60억원의 펀딩금액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200% 이상 상승한 실적으로, 특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소상공인 기업 90여개사가 참여할 만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오마이컴퍼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민간투자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돼 증권형 펀딩 성공 시 모집금액의 최대 5배수까지 융자를 매칭지원, 현재까지 50개 기업 총 170억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확정하며 증권형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에게 추가 자금 연계를 지원 중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반려동물 맞춤영양제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을 조달한 퍼펫은 25명으로부터 총 1억2000여만원, 자동 분자유전 검사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메듀스는 투자자 74명으로부터 총 3억1000여만원의 모집에 성공한 바 있다. 오마이컴퍼니 성진경 대표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판로 개척과 자금 조달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