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원주만두축제’ 만두창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관내 ‘만두판매’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 5인 이내 선정

 

원주시는 오는 8월 30일까지 ‘2024 원주만두축제 만두창업 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작년 만두축제 이후 원주시에서 ‘만두’를 판매할 목적으로 창업을 했거나 준비 중인 초기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는 선정된 창업 지원 대상자에게 ‘2024 원주만두축제’ 기간 중 사업계획 발표, 만두판매 등 창업 쇼케이스를 운영할 수 있는 창업 부스를 지원한다.

 

또한 시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및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가점 부여·우대 선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내년 만두축제 부스 모집 시 참여 우선권을 부여한다.

 

시는 9월 초 최종 대상자 5인을 선발하고 만두축제와 연계한 창업 단계별 지원·육성을 통해 만두축제 창업 성공모델을 발굴하여 원주만두를 산업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8월 30일(금)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원주시청 9층 경제진흥과를 방문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만두축제가 단발성으로 즐기는 축제가 아닌,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축제의 성장축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만두축제를 계기로 창업하는 업체들에 대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므로, ‘원주만두’ 바람에 함께 하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경제진흥과 시장활성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4 원주만두축제’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대에서 개최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우리 가게, 왜 지도에 안 뜰까…‘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출간
이지스퍼블리싱이 손님이 제 발로 찾아오는 매장 홍보 비법을 담은 ‘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336쪽, 2만2000원)를 출간했다. 이 책은 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이자 마케팅 전문가인 고수진(위드지니) 저자가 집필했으며, 마케팅이 낯선 ‘컴맹’ 사장님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늘날 고객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예쁜 사진을 보더라도 실제 방문과 결제는 ‘네이버 지도’ 검색 후 결정한다. 이 책은 고객이 검색하는 결정적 순간에 우리 가게가 상위에 노출돼 매출로 직결되도록 돕는 실전 공략집이다. 막막했던 플레이스 설정부터 AI 활용까지, 사장님을 위한 마케팅의 모든 것 저자는 꼼수나 편법이 아닌 네이버가 권장하는 ‘정공법’으로 탄탄한 마케팅 자산을 쌓는 법을 안내한다. 독자는 스마트플레이스 가입부터 메뉴 등록, 매력적인 사진 업로드까지 PC와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며 따라 할 수 있다. 책은 △돈 안 들이고 상위 노출을 만드는 키워드 설정법 △신뢰를 주는 리뷰 관리 노하우 △무료로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운영하는 비법 △하루 3000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광고 세팅법 등 현장에서 검증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춰 ‘AI 활용법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