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속초음식축제(마숩다! 속초)'부스 참가자 모집

음식 부스 총 21개소 모집, 9월 11일까지 방문 접수

 

속초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2024 속초음식축제(마숩다! 속초)의 본격적인 착수를 위하여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부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2024 속초음식축제(마숩다!속초)는 지속가능한 축제를 위한 ‘바가지요금 없는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진행되며, 음식 판매자는 음식을 다회용기나 친환경용기에 담아 제공하여야 하고, 기본 메뉴와 가격을 사전에 공개하여야 한다.

 

모집 분야는 속초 대표음식과 음료 및 디저트, 속초 특산품 등 3개 분야 21개 부스이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속초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업체 중 축제 기간인 3일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업체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11일까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속초시 관광과 관광마케팅축제팀으로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선정 결과는 내부 심사를 거쳐 9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2024 속초음식축제(마숩다! 속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속초대표음식 맛집의 손맛을 뽐낼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지역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평양냉면' 노하우 전수 교육 조기마감, 2차 교육생 모집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7회차 진행, 총 8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2월 26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2월 26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