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공주알밤×메가MGC커피, ‘달콤한 가을의 밤’ 음료 출시

가을 시즌 상품 2종(밤밤크리미슈페너, 밤밤찰떡프라페) 출시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공주알밤'을 활용한 음료가 전국 3천여개 매장에 출시됐다.

 

공주시에 따르면, ㈜앤하우스 메가MGC커피는 가을 시즌을 맞아 ‘밤밤 크리미 슈페너’와 ‘밤밤 찰떡 프라페’ 등 음료 2종을 출시하고 전국 3천여개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음료 출시는 지난 7월 최원철 시장과 김대영 메가MGC커피 회장이 공주알밤산업 발전과 상호 공동 이익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나온 첫 번째 결과물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알밤을 활용한 신제품이 출시된 5일 아침 메가MGC커피 공주대점을 방문해 첫 번째 주문 고객으로 공주알밤 음료를 구입해 맛을 봤다.

 

또한, 시민들이 공주알밤 음료를 맛볼 수 있도록 홍보했으며, 매장 점주와 직원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음료 판매와 홍보를 당부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알밤 자체가 명품 브랜드로 공주알밤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밤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 대한민국 밤산업 박람회’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지역특화발전(공주알밤) 특구로 지정되어 있는 시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4차례나 수상한 공주알밤 브랜드를 전국 메가MGC커피 매장 키오스크 및 배너, 포스터 등에 노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