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이 주인공이 되는 곳, 남양주 쌀 편집샵 ‘그레인마켓’ 오픈

매장에서 도정한 쌀과 신선한 식재료를 한 번에… 원스톱 쇼핑 공간

오는 6일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에 쌀 편집숍 ‘그레인마켓’이 오픈한다.

 

그레인마켓은 특이하게도 매장에서 직접 쌀을 도정한다. 각지에서 생산하는 쌀을 엄선하고, 직접 매장에서 현미부터 7분도 백미에 이르는 도정 단계를 구사해 신선한 쌀과 맛있는 밥을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소비자는 최소 홉 단위(180g)부터 곡식 구매가 가능하며, 쌀 구매자라면 함께 관심을 가질만한 식품류와 채소, 과일, 그리고 직접 제조한 소스와 장, 청류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바로 정미소이자 원스톱 쇼핑 공간인 셈이다.

 

쌀 도정은 커피 원두와 원리가 동일하다. 로스팅 후 산패와 향미가 점차 사라지는 원두와 마찬가지로 쌀 또한 도정 후 산패가 일어나 고유의 향이 날아간다. 그레인마켓에서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신선하고 맛있는 쌀을 접할 수 있도록 질 좋은 품종의 쌀을 직접 도정해 제공하고, 소포장 판매해 각 가정에서 신선한 쌀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레인마켓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당일 도정한 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식사도 가능하다. 쌀과 제철 식재료로 차려내는 한 상이 대표 메뉴며, 이외에도 판매하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이용한 간편식이나 착즙 주스도 준비돼 있다.

 

 

또한 그레인마켓은 우리가 생각하는 정미소나 쌀집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밖에서부터 주위를 사로잡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준비 기간 내 오픈 전부터 근교 주민과 상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직접 공간을 설계하고 콘텐츠를 기획한 그레인마켓 이승민 대표는 “기존의 정미소와 쌀집, 그리고 오래된 골목 마켓이 갖고 있는 디테일과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모던한 인테리어의 조화가 가장 큰 특징”이라 소개하며 “공간에 대한 매력을 통해 사람들의 발걸음을 도모하고, 그 기회로 우리가 준비한 그레인 콘텐츠를 소개해 새로운 식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그레인마켓’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쌀과 잡곡, 그리고 엄선된 제철식재료를 판매·유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도정한 쌀로 만든 한상차림을 드실 수 있으며, 제철식재료를 원하는 단위로 소량씩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과 유선 구매를 통해서는 가정에서부터 기관 단체까지 도정 쌀 납품을 진행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차박캠핑부터 백패킹까지, 칠곡 ‘트윙클 캠핑 페스티벌’에서 모두 즐긴다
칠곡보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Twinkle Camping Festival in 칠곡’ 캠핑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2024년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칠곡군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차박캠핑, 오토캠핑, 백패킹 등 다양한 캠핑을 한 자리에서 즐기며 캠핑하기 좋은 칠곡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낙동강과 관호산성 둘레길을 포함한 칠곡보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캠핑존, 피크닉존과 무대공연을 포함한 이벤트 존으로 나누어 캠퍼 이외에도 일반 관람객들도 무료로 방문해 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200사이트 규모의 캠핑존을 중심으로 생물계의 아이돌 유튜버 정브르의 토크콘서트와 테이, 주시크 등 들려주는 가을밤 트윙클 콘서트가 준비 되어 있으며 불꽃놀이, 아웃도어 체험 프로그램, 브랜드 스폰서 부스 이벤트, 로컬존 운영 등 캠퍼 이외 지역민과 일반 관람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생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핑 참가팀에는 트윙클 캠핑굿즈, 칠곡사랑상품권(참가비의 50%), 유료관광지 할인 쿠폰, 칠곡 배달앱 먹깨비 할인쿠폰 등 특전이 준비되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의령 '부자축제' 성공한 5인 토크쇼 연다
의령 부자축제에 올바른 고집으로 성공한 다섯 사람이 나와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의령군은 올해 리치리치페스티벌 '리치톡톡'에 방송인 윤택, 범한그룹 정영식 회장, 웰니스 연구가 최희정, 요리연구가 우정욱, 가수 신유가 출연해 '진짜 부자'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밝혔다. 이들은 부자의 삶·부자의 경제·부자의 건강·부자의 밥상·부자의 노래라는 각각의 주제로 관객들을 만난다. '리치톡톡'은 축제 기간인 5일 미래교육원 미래공감홀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다. 군은 이번 '리치톡톡'을 기획하고, 출연진을 초청하는 과정에서 '부자'를 찾고자 고심했다. 리치리치페스티벌이 단순히 물질적인 부(富)만 좇는 행사가 되는 것을 경계하기 때문이다. 군이 생각하는 부자는 물질적인 여유도 있지만, 정신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며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사람, '올바른 고집의 결과'로 성공한 사람을 일컫는다. 이번 출연진은 바로 '올바른 고집'으로 자기 분야에서 정점에 오른 사람이다. 특히 '선한 기업인'으로 알려진 정영식 회장이 역경을 이겨내고 자산 1조 기업을 일군 이야기와 명문가 요리 선생님으로 소문난 우정욱 셰프의 부자들의 건강한 식생활 공개, 국내 웰니스 권위자 최희정 박사 등장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