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아구찜 먹고 인증샷’이벤트 실시

추석 명절 창원대표음식 매콤한 “아구찜” 함께 먹어요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9월 9일~ 22일까지 ‘아구찜 먹고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창원 대표 음식인 아구찜을 홍보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한다.

 

9월 9일부터 부터 22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에게 창원사랑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개별 문자로 전송하게 된다.

 

이벤트 참여는 추석 명절 전후로 관내 아구찜 취급음식점을 이용하여 아구찜을 먹은 후 업소명과 영수증, 아구찜 취식 사진을 시 홈페이지 시민참여 모집신청접수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1인당 1회만 응모 가능하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이벤트로 우리 고향 대표음식인 아구찜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아울러 침체된 외식업소에도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