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주)푸드트래블, 푸드트럭 성공 전략 담은 창업 무료 특강 개최

 

부산시 금정구는 ㈜푸드트래블과 함께 오는 10월 1일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력동관에서 ‘푸드트럭 창업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특강에서는 해외사례로 보는 한국 푸드트럭 산업의 비전과 성공적인 푸드트럭 창업사례 등 푸드트럭 예비 창업자의 실제적인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미국에서 연 매출 600억을 달성한 푸드트럭계의 신화인 ‘유타컵밥’송정훈 대표의 특별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창업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푸드트래블 관계자는 “최근 F·B 산업에서 큰 관심을 받는 푸드트럭 창업에 관심 있는 많은 예비 창업자에게 이번 창업특강을 계기로 창업 준비 사항, 현실적인 어려움과 극복할 수 있는 조언, 성공 전략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개인의 꿈과 열정이 가득 담긴 맛있는 푸드트럭이 앞으로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금정구 관계자는 “창업특강에 이어, 금정구 푸드 특화 창업지원 시설인‘금사 푸드앤파크’를 거점 공간으로 하여 오는 10월 중 푸드트럭 예비 창업자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라며, “창업특강에 참여한 예비 창업자와 그 밖에도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구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면사랑, 우리쌀 가공식품 시장 공략 박차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하 면사랑)은 쌀을 활용한 면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쌀 가공식품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 면사랑의 조리가 간편한 냉동타입 ‘우리쌀 쫄면’이 ‘2024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스타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최한 ‘2024 쌀플러스 포럼’에서 장관상을 수상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혁신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전통 방앗간 방식으로 만든 ‘우리쌀 떡국’과 ‘우리쌀 떡볶이’ 제품도 소비자 시장에 선봬 ‘우리쌀 소면’, ‘우리쌀 우동면’, ‘우리쌀 중화면’ 등 다양한 쌀 면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 ‘우리쌀 쫄면’은 농식품부가 인정한 쌀가공식품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음과 동시에 ‘쌀플러스(쌀+)’ 로고가 부착될 예정이다. 쌀플러스(쌀+)는 ‘쌀에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우수 제품에 부여되는 쌀가공식품산업 대표 브랜드를 말한다. 이번에 쌀플러스 제품으로 선정된 ‘우리쌀 쫄면’은 94%의 국내산 쌀을 사용해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맛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쌀 쫄면’은 압축식 제면 기술로 제조되어,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과 함께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매출견인 1등 공신! 오는 26일, '안동국시' 비법 전수한다
전수 문의자들의 끊임없는 재교육 요청으로 오는 9월 26일(목)에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 비법전수 교육이 진행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26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국물은 맑고 담백한 다시마, 멸치국물 우린 것에 한우 양지머리 육수를 일정 비율로 섞어 우려내 깊고 맑은 맛이 일품이다. 콩가루를 넣어 탄력이 적은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