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단신] 조선양평해장국 사업설명회 개최

20년 전통의 국밥 창업 아이템인 조선양평해장국이 오는 25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조선양평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조선양평 사업설명회’는 오후 2시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하고 있는 SC요리학원에서 열린다. 이번 창업 설명회에서는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상황과 외식 창업 시 성공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조선양평해장국은 기존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수익성이 안 좋은 자영업자들이 업종 변경 시 기존 시설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오픈이 가능하며 이와 함께 가맹비 면제와 보증금 할인 등 창업 이벤트를 동시에 실행하고 있다.

 

 

조선양평해장국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효과적인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분들은 이번 ㈜가업FC의 6월 정기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시는 것을 추천한다”면서,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특전으로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로열티 등도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조선양평해장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김치, 한국 넘어 전 세계 소비자 사로잡는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한국의 법정기념일 중 음식이 최초로 주인공이 된 경우로 한국인들에게 김치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 음식인지 보여준다. 11월부터 겨울 동안 먹을 김치를 장만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며 정을 주고받는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은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을 만큼 그 역사와 의미가 깊다. 하지만 최근 고물가와 1인 가구의 증가로 김장 인구가 감소하면서 김장을 통해 직접 김치를 담가 먹기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포장김치와 김치를 활용한 제품을 비롯해 해외관광객들을 위한 김치 제품 등 국내 소비자와 한국을 찾는 글로벌 K-푸드 팬들을 위한 제품이 주목고 있다. 매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찜은 한국인은 물론이고 한국 음식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인기 식품이다. 로코노미에 헬시 플레저…전통 음식 굴레 벗어나 최신 트렌드 반영한 제품 출시 이어져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돼지목살 김치찜’은 지금까지 100만 개가 넘게 판매된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한 번 맛보면 계속해서 손이 가게 만드는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따뜻한 흰 쌀밥 위에 딱 먹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5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정책, 제도 등) ▲소상공인 상권분석 및 활용 ▲세무관리 ▲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유도와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는 소상공인 창업 교육, 소상공인 컨설팅 및 창업자 지원, 안양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 안양시 상권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5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기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총 1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재창업을 준비하는 수료생들이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창업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상권 활성화에 훌륭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단계별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