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식품업계가 주목하는 ‘대세 과일’은?!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이 올여름 식품업계에서 대세
다양한 모양과 종류로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및 파인애플 제품 인기

어느새 무더위가 성큼 다가오며,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메뉴 및 신상품을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름 제철 과일을 이용한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와 빙수 메뉴가 더운 여름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지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끈다.

 

그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다름 아닌 ‘파인애플’이다. 맛있는 것은 물론,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좋기로 알려진 파인애플은 지금 시점에 가장 필요한 과일이기 때문이다.

 

근육량 UP, 면역력도 UP 시켜주는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섬유소, 비타민 C, B1, B6,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영양 가득한 과일이다. 특히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은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분해하여 아미노산으로 바꿔주어, 근육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변비를 막아주고, 바이러스 및 병원균을 배설시켜주어 장내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이와 같은 영양성분을 가진 파인애플은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와의 전쟁이 계속되고,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돌 코리아, ‘통’ ‘컷’ 혹은 ‘스틱’? 같은 듯 다르게 즐기는 파인애플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포장 과일이 인기이다. 돌 코리아에서는 껍질째 파는 통 파인애플뿐만 아니라, 먹기 쉽게 손질되어 포장된 후레쉬컷 파인애플, 후레쉬컷 파인애플 스틱형 등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껍질 손질과 양에 대한 부담으로 선뜻 구매하지 못했던 1인 가구들에게는 후레쉬컷 파인애플이 안성맞춤이다. 또한, 신선한 파인애플을 사기 위해 밖에 나갈 필요 없이, 돌 코리아의 온라인 몰 ‘돌 마켓’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식감과 향 살린 파인애플 여름 음료 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 9일 새로운 여름 시즌 메뉴로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 플랫치노 베이스에 그린파인애플향이 더해진 ‘그린파인 후룻치노’를 출시했다.

 

 

지난해 10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이디야의 대표 여름 음료인 플랫치노에 새로운 열대과일 맛과 향을 추가했다. 청량한 노란색과 초록색 베이스가 그라데이션을 이루는 ‘그린파인 후룻치노’에 대한 리뷰가 벌써부터 온라인에 다수 올라오고 있다.

 

나뚜루, ‘나뚜루 코코넛 파인애플’ 등 국내 첫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 선보여

롯데제과 나뚜루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 2종 ‘나뚜루 코코넛 파인애플’과 ‘나뚜루 캐슈 바닐라’를 선보였다.

 

 

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2종은 4월 말 출시 45일 만에 판매량 4만 개를 기록했다. 일반 아이스크림은 동물 유래 원재료인 우유 및 계란 등을 주재료로 만들었다면,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현재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는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향후 마켓컬리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펩시, 상큼함과 청량함 모두 잡은 파인애플 콜라 화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콜라와 상큼한 파인애플의 만남이 온라인상에서 화제이다.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함과 달달함이 콜라에 섞여, 청량함이 배가 되었다는 의견이 다수이다. 작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후 인기를 끌었던 파인애플 펩시가 올여름 미국에도 출시된 것이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파인애플 펩시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커지며, 일부 누리꾼들은 파인애플 펩시를 국내에 도입할 것을 간곡히 호소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서울시, 잡곡밥 선택 가능한 식당이 이렇게나 많이?…'통쾌한 한끼' 참여 신청 1,000개소 돌파
외식에서도 ‘집밥 같은 건강한 한 끼’를 선택하자는 서울시의 제안에 식당들이 응답하고 있다. 식당에서 잡곡밥 선택 옵션을 두는 ‘통쾌한 한끼’ 참여 신청이 1,000개소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20일 참여 식당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1월 11일 1호점(순대실록 대학로본점) 인증 이후 두 달여 만에 이룬 성과다. 서울시는 그간 ‘서울미래밥상’ 정책을 통해 제철 음식 먹기, 잡곡밥 섭취 확대 등 지속 가능한 식단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바쁜 일상으로 외식 비중이 커지는 환경 변화 속에서, 가정에서 실천하던 건강한 식습관을 외식 현장으로 확장할 필요성이 커졌다는 판단하에 ‘통쾌한 한끼’를 본격 추진하게 됐다. 참여 식당은 조사단의 현장 방문 후 인증 절차를 밟는다. 조사단은 잡곡 25% 이상 배합 여부 등 인증 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며, 기준을 충족한 식당에는 인증마크를 부착하고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원한다. 인증 절차는 진행 중이며, 지금까지 242곳이 통쾌한 한끼 식당으로 인증받았다. 상세한 인증 식당 목록은 서울시 식품안전정보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손목닥터9988과 연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