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0만 누적 판매 혜자도시락 전면 리뉴얼…스테디셀러의 진화

GS25가 ‘편의점 도시락 최강자’로서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판매수량 350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혜자로운집밥 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시리즈(△반반제육 △너비아니닭강정 △7첩반상 △통통쏘야불고기)의 전면 리뉴얼을 오는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지난 2010년 첫 출시된 김혜자도시락은 7년여간 누적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하고 ‘혜자롭다’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메가 히트 상품이다. 계속되는 고객들의 요청에 2023년 2월 재출시됐으며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편도족’에 큰 사랑을 받아 제2 전성기를 맞이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판매수량은 3500만 개로 매출 효과는 약 1600억원에 달한다. 지난 20개월 간 전체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도 크게 신장해 가맹점과 도시락 제조 협력업체 수입 증대도 이끌고 있다.

 

 

동기간 연령대별 김혜자도시락 구매율을 살펴보면 △10~20대 30.9% △30대 26.2% △40대 25.1% △50대 이상 17.8%로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고루 분포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0시~오후 2시의 도시락 판매율이 27.4%로 가장 높고, 저녁 6시~밤 10시가 19.3%로 뒤를 이었다.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으로도 김혜자도시락을 먹는 고객들이 많다는 뜻이다.

 

GS25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전국민으로부터 받아온 관심과 성원에 보답한다는 방침이다. 김혜자도시락이 가진 특장점인 ‘가성비’와 ‘고품질’에 초점을 맞춰 반찬 구성부터 원재료, 용기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김혜자도시락의 시그니처 계란 프라이와 흑미밥은 그대로 유지한다.

 

먼저 지난 8일 반반제육의 제품명을 △한돈반반제육으로 변경해 리뉴얼 출시했다. 메인 반찬 제육의 원재료를 한돈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계란에 부친 분홍 소시지를 넣어 색감을 높였다. 같은 날 리뉴얼 출시된 △너비아니 닭강정은 나물 종류를 애호박 나물로 변경해 메인 메뉴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기존 상품 대비 너비아니 육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5일에는 △7첩반상을 리뉴얼 출시하며 메인 메뉴 마늘 불고기와 돈까스의 원재료를 한돈으로 바꿔 각각 한돈 마늘 불고기와 멘치카츠로 구성했다. 오는 22일 △통통쏘야불고기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29일에는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용기도 전면 교체했다. 탄소 배출량이 절감되는 친환경 발포 폴리프로필렌(PP)용기를 사용했는데, 비발포 PP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30% 적어 자원 선순환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도움된다. 상품 스티커에는 ‘GREEN SAVE’ 아이콘과 ‘본 상품의 용기 소재는 플라스틱 사용을 30% 이상 절감한 발포 PP소재를 활용했습니다’라는 문구를 넣어 고객에게 탄소 배출 감소의 의미를 적극 홍보한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MD는 “김혜자도시락은 높은 품질과 특유의 가성비를 앞세워 편의점 도시락의 전성기를 이끈 상품이다”면서 “GS25가 편의점 도시락 최강자로써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든든한 한끼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런맛남] 밀크티가 두 배! 공차, 신메뉴 아이스크림 화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Gong cha Korea)가 베스트셀러 메뉴인 밀크티 아이스크림과 밀크티를 조합한 ‘아이스크림 플로트’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플로트’는 공차의 ‘Tea+Tea’ 콘셉트를 바탕으로, 밀크티 아이스크림과 밀크티를 한 잔에 담아낸 디저트 형 음료다. 일반적으로 커피를 사용하는 아이스크림 라떼를 공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익숙한 메뉴에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메뉴는 ‘브라운슈가 밀크티 아이스크림 플로트’와 ‘블랙 밀크티 아이스크림 플로트’ 2종으로 구성됐다. ‘브라운슈가 밀크티 아이스크림 플로트’는 공차의 시그니처 브라운슈가 밀크티에 쫀득한 펄과 부드러운 블랙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더한 제품으로, 달콤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대만 정통의 맛을 구현한 브라운슈가의 진한 단맛이 아이스크림과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성한 여운을 남긴다. ‘블랙 밀크티 아이스크림 플로트’는 클래식한 블랙 밀크티에 미니펄과 밀크티 아이스크림을 더한 제품이다. 진한 홍차 향과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면서도 크리미한 마무리가 인상적이다. 각 메뉴는 음료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은 구성으로, 시각적으로도 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