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硏, 고창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지원성과 두각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올해 5월부터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관내 15개소 식품기업에 2억 5800만원의 지원사업을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지원사업으로 아이보리영농조합법인은 최근 ‘베베유기농채소수’를 출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판매 시작을 알렸다.

 

아이보리영농조합법인은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온라인 홍보 등 다각적인 지원을 받아 기업의 역량을 한층 더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됐다.

 

‘베베유기농채소수’는 청정 자연에서 재배된 신선한 유기농 채소만을 사용하여 채소 본연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영·유아의 이유식 조리에 기본 육수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보리영농조합법인 장부임 이사는 “고창의 식품산업 발전에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의 다양한 지원과 관심이 이번 신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이희권 연구원장은 “이번 성과는 이제부터 시작”이며, “앞으로도 고창군 관내 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연구원의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은 2025년까지 수행될 계획이며 내년 2월 고창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수혜기업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흥 과역 삼겹살백반·커피거리 홍보 이벤트 진행
고흥군은 과역 삼겹살 백반·커피거리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고흥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 20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역 삼겹살 백반거리는 'SBS 백종원의 3대 천황'에 소개된 이후 푸짐한 상차림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다. 이번 이벤트는 이 지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과역 삼겹살 백반·커피 거리를 방문해 삼겹살 백반 식사와 과역면 카페를 이용한 후 고흥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하고, 고흥관광 홈페이지 팝업창 및 각 음식점에 게시된 홍보 포스터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네이버 폼 링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선착순으로 180여 명이 선정되며, 영수증 금액별로 3만 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e카드 1만 원 교환권부터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4일 고흥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과역 삼겹살 백반·커피거리에서 여유롭게 식사한 후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고흥군의 음식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일본 우동기술센터 명인 초청, ‘사누키우동’ 기술 전수한다
‘우동 중의 우동’이라 불리는 일본 ‘사누키우동’의 현지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전수창업 교육이 오는 12월 19일(목)과 20(금)일 이틀 간 진행된다. 카가와현 사누키우동 본고장 줄서는 우동 맛집 기술 전수 양일 간 가가와현 현지 명인이 직접 한국을 찾아 교육생들에게 가수율 등 사누키 우동 제조에 필요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35년 외식전문 ㈜알지엠컬성팅의 메뉴 전수교육 프로그램인 ‘사누키우동 비법 전수과정’은 ㈜알지엠컨설팅(대표 강태봉)과 일본 (주)사누키멘키 우동학교와 공동기획한 메뉴개발·기술전수 교육 과정이다. ‘사누키우동’은 일본 시코쿠 카가와현의 명물로 잘 압축시킨 고밀도 탄력감, 기름에 볶아도 모양새가 멀쩡할 것만 같은 매끈한 표면이 특징이다. 국내에도 ‘사누키우동’을 표방하는 곳들이 많이 있지만, 제대로 된 일본 정통 사누키우동을 선보이는 곳은 드물다. 사누키우동의 경우 무엇보다 우동의 ‘면발’ 그 자체의 맛으로 승부를 거는 음식이기에 쫄깃한 면발과 밀의 풍미를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2일간 일본 가가와현에 있는 ‘사누키 우동 기술센터’ 명인 등 강사 2명이 진행을 맡아 밀가루, 소금 등에 대한 이론 교육부터 시로다시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