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설 앞두고 '가성비'·'친환경' 선물세트 선보여

설을 앞두고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가성비를 강조한 실속형 제품부터 친환경 패키지, 프리미엄 라인까지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먼저 CJ제일제당은 설을 맞아 웰니스와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한 260여종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지난해 추석에 완판된 ‘스팸 닭가슴살’의 물량을 66% 늘리고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백설 참치액’ 등 천연 조미료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스팸 청사 에디션’과 ‘한뿌리 흑삼대보 청사 에디션’ 등 한정판 선물세트도 있다. 두 제품 모두 푸른 뱀 가죽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고물가 시대 선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만원 미만의 선물세트도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14% 늘렸다. ‘특별한 선택 T-2’와 ‘비비고 토종김 1호’는 1만원대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 뿐 아니라 CJ더마켓을 비롯해 네이버, SSG닷컴, 쿠팡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부터 지난 추석 업계 최초로 선보인 '리유저블 에코백 패키지'까지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설에는 2만원대 가격의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프리미엄 장류 혼합 세트 외에 신선한 대게살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 등 고급 선물도 만나볼 수 있다.

 

 

사조대림은 올해 설 선물세트 84종을 출시했다.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여 플라스틱을 90톤 가량 절감하고 생분해성 케이스를 적용한 ‘에코(ECO) 고급유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해표’ 식용유로 구성한 ‘고급유 3호’와 대표 인기 제품을 담은 ‘안심특선36호’ 등 가성비 제품을 함께 포르투갈 토판염을 포함한 프리미엄 라인도 출시했다.

 

 

hy는 자체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설레는 선물대전’과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과 디저트, 뷰티, 생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세트를 2만원대부터 선보인다. 대표 설 선물로는 ‘프라임스테이크 선물세트’와 ‘잇츠온 하루곡물 선물세트’ 등이 있다.

 

‘브이푸드 옵티MSM 관절케어’, ‘발휘 발효녹용 더녹용’ 등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30% 할인하고 ‘쿠첸 전기밥솥’ 등은 최대 45% 할인가로 판매 중이다. 또한 설 기획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129명에게 세뱃돈(적립금)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hy 관계자는 “가성비 좋은 실속 선물부터 고품질의 품격 있는 선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며 “자체 유통망을 활용해 프레시 매니저가 지정한 날짜에 신선하고 안전하게 무료 배송한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