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시행

최대 80% 지원

 

폐업 걱정 없는 안전망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매출 감소나 사업 종료 시, 든든한 안전망이 필요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2025년 1월 2일부터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최대 80% 지원!

 

· 고용보험료 최대 80% 지원(최대 5년 간)

· 실업급여 및 직업훈련비 지원(최대 7개월)

· 정책자금 및 재기 지원 우대혜택

 

신청방법

- 고용보험 가입+지원: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누리집

- 고용보험료 지원: 소상공인24 누리집

 

 문의처

 - 고용보험 가입: ☎1588-0075(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 고용보험료 지원: ☎1357(중소기업통합상담센터), 1800-5981(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객센터)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 고용보험료 지원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정읍의 ‘찐 맛집’...숨은 보석 찾기 시작
정읍시가 시민들과 함께 숨은 ‘찐 맛집’ 찾기에 나선다. 음식문화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시는 변화하는 음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숨어있는 찐 맛집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참여를 중심으로 정읍의 숨은 맛집을 발굴하고, 지역 음식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먼저 20일부터 2월 말까지 ‘찐 맛집 찾기 온·오프라인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설문조사에서는 시민들이 추천하는 맛집, 선호 메뉴, 추천 이유 등을 묻는다. 설문 결과 상위 10개 맛집은 심사 과정에서 가점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정읍만의 특별한 맛집 지도가 완성될 예정이다. 온라인 설문은 시 공식 SNS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배포되는 ‘네이버 폼 설문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설문지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정읍시지부에서 배부하는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어, 2월부터 11월까지는 시민들의 SNS 참여를 유도해 홍보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 ‘정읍 맛집 내돈내산 탐방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민들은 일반음식점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과 이용 후기를 개인 SNS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