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재단, 전통방식의 장 담그기 체험농가 공개 모집

 

(재)포천시농업재단은 전통 방식의 ‘장 담그기 체험 농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은 포천시농업재단이 2024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민과 도시민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바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우리 전통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며, 도농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체험 농가별로 최대 60명 이내의 참여자를 모집할 수 있으며, 체험비의 최대 30%를 포천시농업재단이 지원한다. 자부담 금액은 70% 이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포천시농업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자는 선정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 서면 평가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종 선정된 사업자는 오는 2월 7일에 발표된다. 체험은 2월 14일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농업재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전통문화 체험을 넘어 도농 교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분들께서 체험에 나서 전통의 가치와 매력을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신년맞이 건강한 한 끼를 위한 식품 트렌드
2025년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특히 초개인화된 식단과 저당·저염 식단,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떠오르며 바쁜 일정을 보내는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이에 외식 및 유통 업계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나에게 맞춘 써브웨이 샌드위치 써브웨이(Subway®)는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빵부터 각종 야채, 토핑, 소스 등 전부 개인의 입맛과 건강 상태에 맞게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매일 아침마다 직접 굽는 빵과 손질한 재료로 샌드위치 아티스트가 즉시 만드는 MTO(Made-to-Order) 방식으로 제조된다. 또한, 써브웨이는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23가지 샌드위치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샐러드로 변경할 수 있다. 기본 구성을 바탕으로 필요와 취향에 맞는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삶은 달걀을 바로 슬라이스하여 제공하는 '에그 슬라이스'는 영양과 포만감을 더해주며, 아보카도는 건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매출견인 1등 공신! '안동국시' 비법 전수한다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2월 6일(목)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2월 6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국물은 맑고 담백한 다시마, 멸치국물 우린 것에 한우 양지머리 육수를 일정 비율로 섞어 우려내 깊고 맑은 맛이 일품이다. 콩가루를 넣어 탄력이 적은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