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리포트] 인공지능 스마트스토어 무인상회(無人商會) 공개

로봇 핸드드립으로 유명한 라운지엑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라운지랩(대표 황성재)이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스토어인 ‘무인상회’(無人商會)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무인상회’는 24시간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비대면 상점으로, 사용자 행동 인식 기술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적절하게 표시해주고, 물건을 집어가면 결제되는 그립 앤 고(GRIP AND GO) 기술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만들어준다.

 

 

특히, 내부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유통기한과 재고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할인율을 스스로 결정하여 적용시킬 수도 있다.

 

 

라운지랩은 이러한 비대면 리테일 경험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사용자 행동 인식 기술인 스페이스 아이디(SPACE ID)를 개발했다.

 

‘무인상회’를 사용자고자 하는 고객은 앱의 버튼을 눌러 잠금장치를 오픈하거나 신용카드를 인증한 다음 원하는 제품을 가지고 이동하면 모든 구매 과정이 완료된다.

좀 더 편리한 활용을 위해서 사용자의 얼굴정보를 입력해두면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전면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다.

 

라운지랩의 황성재 대표는 “최근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하여 무인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현재는 샐러드, 음료, 과일 등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향후 다양한 제품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무인상회’는 라운지엑스 강남점과 마포점에서 샐러드와 간편식 제품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여 코워킹스페이스, 호텔, 피트니스센터, 건물 로비, 아파트 단지 등의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오늘자신상] 맥도날드가 전하는 ‘1500원의 행복’, ‘가을 해피 스낵' 출시
맥도날드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가을 신메뉴 라인업에는 신제품 '치킨 모짜렐라 스낵랩'이 포함됐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이번 가을 해피 스낵은 1500원·2천원·3천원 세 가지 가격대로 구성했다. 전체 라인업은 △치킨 모짜렐라 스낵랩 △애플파이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아이스 드립 커피(L)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등 5종이다. 여기에 △애플파이&바닐라 선데이 △애플파이&아이스 드립 커피(L) 등 콤보 메뉴도 추가했다. 가을 시즌 신규 라인업을 통해 출시되는 치킨 모짜렐라 스낵랩은 바삭한 식감의 치즈스틱과 치킨 텐더의 조합에 매콤달콤한 칠리 소스가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디저트 메뉴 애플파이도 돌아온다. 애플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 고소한 버터향과 달콤한 사과 과육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시즌에는 신메뉴 '치킨 모짜렐라 스낵랩' 뿐만 아니라 선선해진 날씨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 '애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새로운 출발 알린다…16일 개관식 개최
구로구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 구는 기존 마리오타워(디지털로30길 28)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교육, 상담, 맞춤형 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창업 기반을 꾸준히 다져왔다. 이번에 동양미래대학교 DMMC(중앙로6길 16)에 전용공간을 마련한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총 625.83㎡ 규모(지상 1∼2층)로 조성됐다. 1층에는 입주기업 사무실과 회의실, 라운지 등이, 2층에는 강의공간과 행정사무실이 마련됐다. 운영은 동양미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아 창업 청년들의 실질적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관식은 오는 16일 오후 2시 30분, 중앙로6길 16 동양미래대학교 DMMC 2층에서 열린다. 행사는 장인홍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개회, 경과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시설관람, 색줄 자르기(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뒷받침할 든든한 공간이 새롭게 마련됐다”며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더 많은 청년들이 구로에서 꿈을 실현하고 안정적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흑염소 보양탕· 전골· 흑염소불고기' 흑염소 요리의 모든것 전수한다
이제 개고기 대신 '흑염소'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후 바로 외식현장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