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BIZ 단신]샤브향 브랜드 10주년 기념 신메뉴 ‘월남쌈 생조개 샤브’ 출시

월남쌈, 샤브 전문 프랜차이즈 ‘샤브향’이 9월 신메뉴를 선보인다.

샤브향은 2020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월남쌈 생조개 샤브’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월남쌈 생조개 샤브는 생조개(동죽)가 주 재료로 샤브향의 슬로건 가운데 하나인 ‘웰빙 푸드’에 부합하는 메뉴다.

 

 

생조개는 피로 회복과 당뇨병 환자들에게 필요한 인슐린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및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샤브향은 2010년 다양한 야채를 샤브샤브로 즐길 수 있는 웰빙 음식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입문했다.

‘웰빙 푸드, 슬로우 푸드’라는 슬로건으로 월남쌈을 접목해 많은 여성과 주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10년 동안 전국 160여개 매장을 확장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맛집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한 샤브향은 월남쌈 샤브, 버섯 샤브 등 베스트셀러 메뉴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 더 나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9월 창립 10주년 기념 ‘생조개 샤브’ 메뉴를 통해 또 한번의 건강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샤브향은 2010년 ‘웰빙 푸드, 슬로우 푸드’라는 슬로건 아래 ‘월남쌈 버섯샤브’ 등 베스트셀러 메뉴로 여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2019년에는 가맹점주들의 노력과 본사의 상생경영으로 프랜차이즈 전체 가맹점 연평균 매출 TOP 10(출처 CEO스코어) 안에 포함됐다. 2020년에는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7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2월 12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2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2일(목),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