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2020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URL복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박람회가 주춤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열린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주최하며, 하이프랜차이즈와 한국컨테크가 주관하는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최된다. 해당 박람회는 크게 하이프랜차이즈TV,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이프랜차이즈TV’에서는 이상헌소장과 이홍구소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코로나19 이후의 창업시장 변화와 성공전략에 대해 방송예정이다. 또한, 펀비어킹, 불막열삼, 꾸부라꼬숯불두마리치킨 등 프랜차이즈기업 대표들의 경영철학과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창업정보관’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소비자들의 외식소비행동 변화, 예비창업자의 창업환경과 의식조사, 소자본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조사,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비용 분석,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현황조사 등에 대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온라인가맹점창업스쿨’을 통해서는 프랜차이즈와 가맹점창업에 대한 이해, 가맹사업법,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 가맹사업 분쟁, 상권 및 입지분석, 점포 찾는 방법과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브랜드홍보관’에서는 치킨, 한식, 분식 등 총 22개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의 정보를 홍보영상과 카탈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창업상담도 가능하다.

 

‘창업파트너 홍보관’에서는 주방설비, 인테리어 등 총 16개 관련 회사들의 정보를 카탈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상담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다양한 콘셉트의 홍보관 외에도 풍부한 이벤트가 기획되어 있다. 오는 10월 15일부터 30일까지 약 15일간 회원가입자 200명을 추첨해 커피베이와 커핀그루나무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사이트 방문 후기 이벤트에서는 200명을 추첨해 한촌설렁탕, 푸드팜, 동해가문 등의 선물세트와 주방용품을 증정하며, 박람회 참여브랜드의 매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에서도 200명을 추첨해 김가네, 본죽, 원할머니보쌈 등의 외식상품권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증정한다. 특히 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 브랜드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가맹계약자에게는 선착순 20명에게 1인당 100만원을 제공하는 신규가맹점 창업지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람회 참가 신청은 개최 기간 전 사전등록 이벤트 응모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이프랜차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 한다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기술 전수, 레시피 교육 등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지원사업에 청년상인 선정은 4단계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전통시장 청년몰에 우수한 청년상인을 선발하고 핵점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 과정은 소상공인방송 유튜브채널을 통해 방송 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청년 셰프들에게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기술전수, 레시피 교육, 임차료, 인테리어,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예비 청년 창업자중 최우수 수료자에게는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청년몰에 핵점포 양성 사업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을 필두로 하여 창업교육 및 지원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모집 지역 및 청년몰은 춘천 육림고개상점가 ’육림고개’, 수원 영동시장 ‘28청춘’, 평택 통복시장 ‘청년숲’, 여수 중앙시장 ‘꿈뜨락몰’, 대전 중앙메가프라자 ‘청년구단’ 총 5개 지역의 청년몰이다. 한편, 청년몰 핵점포 양성 사업을 위한 참가자 모집은 오는 30일 16시까지 진행된다. 창업을 꿈꾸는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일본 HMR·도시락·밀키트 메뉴개발 세미나 개최
‘밀키트’(Meal Kit)로 불리는 가정간편식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편의성 트렌드가 함께 맞물리며 매해 급성장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15년 1조 6천억 원이던 시장규모는 지난해 4조원까지 커졌다. 2022년이면 5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소비는 줄고 배달이 일상화되면서 지역 유명 맛집, 프랜차이즈 기업도 매출 증대 방안으로 간편식 상품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러한 시장흐름 속에 알지엠컨설팅이 강력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일본 HMR·도시락’ 밀키트 메뉴개발 교육과정을 오는 29일(목)에 개최한다. 수요급증, 지금 인기 절정인 ‘밀키트 식품’ 창업 차세대 가정간편식으로의 상품 전략은? 최근 출시되는 밀키트 제품들은 한 끼 분량에 알맞게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물론, 전문 식당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품목은 단연 ‘도시락’이다. 혼밥 문화가 정착하고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오는 29일, 900년 역사 가진 ‘일본 도시락·밀키트’ 선보인다 맛·시각적인 미 극대화 한 日 HM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