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코로나와 한파 속 , 온기 담은 메뉴 전해

코로나19와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에 이중고를 겪고 있는 외식업계가 따뜻한 메뉴로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큰 폭의 일교차와 일조량 감소, 활동량 저하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질 시기엔 영양소가 고루 든 따뜻한 요리가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된다.

 

따뜻한 메뉴 주력, 소비자 입맛 공략

 

감자탕 프랜차이즈 ‘이바돔’은 코로나 19와 한파가 시작된 이후 포장 및 주문 배달 고객이 늘었다. 대표메뉴인 ‘묵은지감자탕’은 살코기는 물론 묵은지가 우러난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겨울철 추위에 지친 고객들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은 진한 육수에 신선한 야채와 소고기 등을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호주 청정우로 담백한 육수를 내고 야채를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샤브샤브에 사용되는 배추, 청경채, 적근대, 숙주 등은 모두 면역력 향상에 좋은 채소다. 채소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B·C, 칼슘과 칼륨, 인, 철분, 망간 등 무기질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 발생과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주는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다.

샤브샤브의 주 재료인 소고기 역시 양질의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돼 있는데다 몸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면역 체계 유지와 상처 회복에 필수적인 아연과 우리 몸 구석구석 산소를 운반해주는 철분도 풍부하다.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추운 계절 겨울을 겨냥, 얌샘표 스팸부대찌개, 콩나물국밥을 출시했다. 얌샘김밥의 겨울 신메뉴 2종(스팸부대찌개, 콩나물국밥)을 포함한 전 메뉴 모두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팸부대찌개는 스팸, 김치, 라면사리, 치즈 등 다양한 재료가 알차게 들어있으며,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다. 콩나물국밥은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고소한 콩나물의 식감을 살리고, 무를 넣어 끓여 국물이 시원하며 개운한 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얌샘김밥은 따뜻한 겨울나기에 좋은 시즌 메뉴로 만두와 떡이 푸짐하게 들어간 ‘떡만둣국’, 버섯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버섯육개장’도 선보이고 있다.

 

칼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에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뜻한 음료도 인기다. 매해 겨울이면 인기를 끄는 분말형 제품부터 프랜차이즈 카페가 내놓은 시즌 메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그중 메가커피는 건강식 겨울간식으로 '고구마라떼'를 출시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가커피의 고구마라떼는 달콤한 고구마와 부드러운 우유의 만남으로 달콤, 고소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달콤한 고구마라떼에 들어가는 부드러운 우유로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포함되어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비에반하다’는 겨울 신메뉴 '쌍화'를 선보였다. 본사 측에 따르면 ‘만수무강과 무병장수’ 고객들의 건강과 장수를 생각하며 기획한 신메뉴다.

커피에반하다의 이번 신메뉴 4종은 당귀, 계피, 감초 등 한약재료로 깊고 진한 향이 담긴 ‘쌍화차’, 쌍화의 따뜻한 온기를 부드럽게 느낄 수 있는 ‘쌍화라떼’, 생강의 깊은 향이 달달하게 구현된 ‘생강차’, 은은하게 생강 향과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진 ‘생강라떼’이다.

 

 

본사 관계자는 "올해도 이어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커피에반하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 식재료 신메뉴를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신메뉴가 고객분들의 몸과 마음을 녹이고 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커피 앳홈 바이 네오’ 팝업 스토어 오픈
네슬레코리아의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스타벅스® 커피 앳홈 바이 네오(STARBUCKS® COFFEE AT HOME by NEO)’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돌체구스토 네오로 완성하는 스타벅스 카페 퀄리티’를 콘셉트로 2월 1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네슬레코리아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돌체구스토 네오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홈카페 경험을 선보이며 네오 머신으로 추출한 스타벅스 커피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도 보다 간편하게 카페 수준의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오’는 하나의 머신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비롯한 7종의 커피를 3가지 브루잉으로 즐길 수 있는 한층 진화된 홈카페 솔루션이다. 자연에서 생분해 가능한 종이 기반 캡슐과 원터치 커피숍 메뉴, 스마트브루(SmartBrew™) 기술을 갖춘 네오는 단 몇 초 만에 바리스타의 감각이 담긴 커피를 완성한다. 팝업 공간은 △브랜드존 △브루잉존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존’에서는 네오만의 독자적인 스마트브루 3-in-1 기술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설 연휴 부담없는 '서울형 키즈카페'에서 놀자…20% 할인 '키즈카페머니'도 발행
주말을 포함해 5일간의 설 연휴 동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시가 서울 전역 곳곳에서 ‘서울형 키즈카페’를 운영하고, 서울형 인증을 받은 민간 키즈카페에서 20% 할인 혜택이 있는 ‘서울형 키즈카페머니’도 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연휴가 시작되는 14일~15일에는 전체 ‘서울형 키즈카페’의 94%인 110개소가 문을 연다. 시립 1호점(동작구), 시립 뚝섬자벌레점 등 규모가 크고 놀거리가 많은 시립 키즈카페 7개소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수)에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설 당일인 17일에는 시립 공예마을점, 팔각당점, 옴팡점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서 명절을 보내는 서울시민 외에도, 가족을 만나러 서울에 올라오는 타 지역 주민도 서울시민인 가족과 동반하는 경우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개선된 이용기준에 따라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장을 둔 서울생활권자도 자녀와 함께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형 키즈카페의 운영현황, 예약정보 등은 우리동네키움포털(탄생육아 몽땅정보통을 통해 접속 가능)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서울형 키즈카페머니’를 쓸 수 있는 서울형 인증 민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