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제29회 2021부산창업박람회' 4월, 벡스코에서 개최

프랜차이즈 사세확장을 위한 홍보∙마케팅의 기회가 될 상반기 부산창업박람회

‘제29회 2021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20여 년간 부산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만나고 있으며, 하반기 행사는 9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19는 2020년 창업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언택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비대면 소비’가 자리 잡으면서 무인 창업, 배달 및 포장의 수요가 늘어났고, 하나의 창업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극심해진 고용난이 장기화되면서 창업 연령층이 중장년층부터 2030세대의 젊은 층까지 확산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신설법인 등록 건수는 11만 3046개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 중 청년층들이 새로 설립한 법인의 개수는 전년도 대비 26%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창업 아이템을 읽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창업 비율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며 비교적 안정적인 시스템과 리스크가 적은 프랜차이즈가 주목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제29회 2021부산창업박람회’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사회 현상에 발맞춰 올해의 창업 트렌드 및 창업 아이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업종전환자들에게 창업정보와 사업 구상의 최대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 박람회는 2021년도 창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1인 창업, 배달 창업, 무인 창업, 소자본창업, IT 및 키오스크, 밀키트·HMR 등의 언택트를 활용한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외식산업, 교육, 스터디카페, 요양 및 생활 서비스, 헬스케어, 창업컨설팅 등의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도 만나 볼 수 있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자들을 위한 1:1 가맹상담 및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관람객은 사전 등록 시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재 사전등록은 4월 15일(목)까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등록 시 5,000원의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