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이슈]커피베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7년 연속 수상 영예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가 7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커피베이는 최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해외진출 부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을 받았다.

 

커피베이는 이에 따라 지난 2012년부터 7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행사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지난 2009년 12월 브랜드 론칭 후 이듬해 본격 가맹사업에 뛰어들어 꾸준한 성장으로 현재 국내에만 약 50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또 중국, 필리핀에 이어 미국으로 영역 넓히기에 나선 커피베이는 지난달에 미국 가맹 1호점을 개점한 바 있다.

 

앞서 커피베이는 미국에서 세계적인 유통 기업 월마트와 마스터리스 입점 계약을 체결한 후 두 개의 직영 매장을 개점했고, 필리핀에서는 필리핀 대표 쇼핑몰인 SM몰에 입점하며 해외 진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백진성 사과나무 대표는 “권위 있는 시상에 커피베이가 7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게 돼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대표 주자로서 수준 높은 한국의 커피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8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최고 상인 대통령 표창은 국내 1위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 돌아갔다. 국무총리 표창은 한국형 퓨전 선술집 브랜드 '꼬지사께'가 수상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삼성웰스토리, 업계 최초 '흑백요리사' 스타셰프가 메뉴 개발지원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협업해 '스타 셰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솔루션을 강화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에는 넷플릭스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이모카세 1호 김미령, 만찢남 조광효를 포함해 14명의 셰프가 소속돼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협약을 통해 요리 카테고리별 전문 셰프 라인업을 확보해 조리 역량을 더한 메뉴 컨설팅과 협업 이벤트를 고객사에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사는 스타 셰프의 메뉴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셰프의 높은 인지도를 통한 홍보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된다. 급식용 식자재를 공급하는 케이터링 고객사를 대상으로 셰프가 고객사의 구내식당에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는 셰프 협업 이벤트도 지원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의 다양한 셰프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사는 구내식당 이용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고객사뿐만 아니라 자사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와 상생 차원에서 셰프 IP를 활용한 상품 개발도 지원한다. 실제 삼성웰스토리는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협력사의 K-푸드 상품 개발에 김미령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삼성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진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민생경제 살리기 집중
진주시는 민생회복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소상공인 지원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 ‣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 지원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와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소상공인 육성자금은 올해 총 450억 원의 대출 한도 중 260억 원을 상반기에 우선 지원하고 있다. 대출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과 금융기관 자체 담보·신용대출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이내의 대출금에 대해 2년간 연 3%의 이자를 지원한다.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대출 시에는 신용보증 수수료 1년분을 지원한다. 상반기 자금은 1월 15일부터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보증대출 150억 원은 조기에 소진되어 하반기 사업 추진 시 신청이 가능하고, 담보・신용대출은 아직 자금이 남아 있어 신청이 가능하다. 하반기 자금은 7월 1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장의 옥외 간판 교체 및 인테리어 개선 등의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경영환경개선사업과 3D 프린터, 테이블 오더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지원 대상자 124개소를 선정하여 사업을 시행 중이며, 이 중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추경 예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