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E-Commerce 건강식품유통사 '아이허브' 인천 통해 아시아권 물량 배송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인 아이허브(iHerb)가 인천항과 인천공항을 통해 아시아 지역 물류 배송을 시작했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13일 아이허브가 미국에서 인천항으로 보낸 해상 초도 물량 2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가 전날 입항했다.

 

물량은 인천공항을 통해 항공편으로 일본, 홍콩 등 아시아 각지로 신속히 배송된다.

 

아이허브는 3만여 종의 건강제품을 150여 국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소매사로,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한국과 아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아이허브는 지난해 영종도 인천공항 인근 자유무역지대에 3만㎡ 규모의 아시아권역 국제물류센터를 건립했으며, 이달 60TEU를 시작으로 연간 총 2천TEU에 달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인천항을 통해 국내로 들여올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삼양식품, ‘불닭소스’ 불꽃 디자인으로 새단장
삼양식품이 '불닭소스' 디자인을 리뉴얼(새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핫소스를 처음 접하는 신규 소비자 및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닭소스의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비주얼과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전면에는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Torch)’ 그래픽을 적용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고, 불꽃 형태의 QR 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재미 요소가 가득한 다양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QR 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물리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으로 깊이 스며드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런칭을 기념해, 삼양식품은 ‘Rocket Hot Ride the Buld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