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닝, 국내 1위 디자인 플랫폼 통해 예비 창업자·소상공인 디자인 지원 나서

스터닝, 국내 디자인 크리에이터 70%인 20만 명 디자이너 풀 보유
라우드소싱 예비창업자 디자인 지원 캠페인, 10월 한 달간 디자인 콘테스트 등록비 무료 이벤트 진행

9월 시리즈A 브릿지 투자 60억 유치 등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스터닝이 많은 기업의 디자이너를 발견하고, 연결될 수 있도록 대규모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터닝(대표 김승환)은 국내 1위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10월 한 달간 ‘제1회 라우드소싱 예비창업자 로고 패키지 디자인 지원 캠페인’과 ‘디자인 콘테스트 등록비 완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좋은 디자인은 기업 가치 확보에 주효

브랜딩 기회 확보·성공 창업 도모

스터닝이 서비스하는 라우드소싱은 국내 디자인 크리에이터의 70%인 20만 명의 디자이너 풀을 보유한 국내 최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이다. 콘테스트를 통해 여러 디자이너가 한 건의 디자인 요청에 각자 제작한 시안을 응모하고, 의뢰자가 최종 우수작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스터닝은 상대적으로 디자인 인프라가 부족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해 디자인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기업과 디자이너의 상생을 추구하는 캠페인의 하나다. 이번 ‘제1회 라우드소싱 예비창업자 디자인 지원 캠페인’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2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대 200만원 상당의 로고/패키지 디자인 비용과 라우드소싱 소셜 미디어를 통한 무료 홍보를 지원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콘테스트 등록비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그동안 라우드소싱에서는 콘테스트를 통해 전문 디자이너들의 해석과 시도가 담긴 다양한 시안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들이 확보하기 어려웠던 브랜딩 기회를 얻고, 성공적인 창업을 도모해왔다. 스터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가 더 많은 성공 창업의 기회를 갖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10월 한 달간 라우드소싱 사이트에서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 후 소셜 미디어에 이용 후기를 작성하면 응모되며, 당첨자는 11월 8일 발표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10만원의 콘테스트 등록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라우드소싱 사이트에서 의뢰자 회원 가입 시 등록비 100% 할인 쿠폰이 자동 지급되는 방식이다.

 

이번 디자인 지원 캠페인 및 등록비 무료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환 스터닝 대표는 "디자인은 기업 가치를 높이고, 매출도 이끌어 내는 주요 포인트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기업이 좋은 디자이너를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스터닝은 기업들이 디자이너를 발견하고 연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라이브커머스부터 해외진출까지 밀착 지원… 서울시, 청년소상공인 키운다
온라인 소비가 일상화된 추세에 발맞춰 서울시가 e커머스(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 높은 청년 소상공인 발굴‧ 집중적인 지원에 나선다. 올해부터는 라이브커머스와 해외판로개척 지원 등 매출증대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청년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분야도 추가해 밀착 관리한다. 서울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소상공인 450개 사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사업장이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집중지원 분야(20개사), 일반지원 분야(430개사)에서 총 450개 사의 소상공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집중지원은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신규 상품 개발 지원부터 입점까지 참여 소상공인에 맞춤화된 지원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일반지원은 ①온라인 소비자 조사평가(20개사), ② 상품 디자인 개선(30개사), ③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40개사), ④홍보영상 제작 지원(50개사), ⑤크라우드펀딩 지원(10개사), ⑥해외판로 개척 지원(30개사), ⑦라이브커머스(100개사) ⑧입소문마케팅(150개사)으로 총 8종의 프로그램 중 2가지 항목을 선택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복날 성수기 전 유명 맛집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한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