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과정 오는 17일(수)~19(금) 3일간 진행

알지엠푸드아카데미. 2024 '사누키우동·돈카츠' 전문점 전수창업 과정 개설
2024년 첫 전수창업교육 오는 17일(수)~19(금) 3일간 진행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진행하는 전수창업 교육이 오는 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 사용되는 각각의 육수와 소스 제조법 및 '가케우동'(온우동)과 '붓가케우동'(냉우동), '자루우동'(판우동), 텐푸라(튀김)까지 우동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배운다. 일본 현지에서 공수한 사누키멘키(제면기) 시연과 실습도 이어진다.

 

 

가장 판매율이 높은 돈카츠 매장의 핵심 메뉴인 등심, 안심, 치즈카츠 총 3가지 메뉴를 전수한다.

 

돼지고기의 등심, 안심 손질 및 숙성방법, 시즈닝부터 빵가루의 종류 및 용도에 따른 사용법, 밀계빵 및 베터액 제조, 프라잉 및 레스팅 컷팅 등 실제 맛집 ‘미토요’의 전 조리 과정을 공개해 바로 장사에 활용하도록 만든다.

 

 

또한 지역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 등 나 가계 맞춤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영업기술을 전수한다.

 

 

‘사누키우동·돈카츠 전문점 전수창업’ 과정은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교육비는 3일간 식사비용을 포함해 30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은 최고 인기 메뉴 발표
K-관광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작년 한 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메뉴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적별 외식메뉴 소비 트렌드 분석한 결과, 치킨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에이트립의 데이터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한 결과, 2023년 크리에이트립의 작년 외식메뉴 카테고리 거래건수는 약 11배, 거래액은 약 57배 증가했다. 가장 인기를 끈 메뉴는 ‘치킨’으로 전체 외식메뉴 중 거래건수 1위를 기록했다.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온라인 배달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에 이어 눈에 띄는 메뉴는 ‘간장게장’이다. 간장게장은 치킨에 이어 거래건수 기준 전체 외식메뉴 중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여행객 사이에서 거래건수가 전체의 약 87%, 거래액은 전체의 약 89%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크리에이트립을 이용한 대만인 여행객은 “기후가 더운 나라에서는 날것의 해산물을 안전하게 조리해 먹는 요리가 드물고, 간장게장의 맛 또한 많이 달거나 짜지 않아 입맛에 잘 맞는다”며 선호 이유를 밝혔다. 중화권 관광객 사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카페 만월경, 예비 창업자에 ‘창업지원금 1천만 원’ 지원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금 1천만 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4일까지 만월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만월경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해당 영상에 창업을 희망하는 이유, 사업 계획 등 자신만의 사연을 자유롭게 써서 댓글로 남기면 된다. ‘만월경’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만월경은 특별하고 감동적인 사연을 중심으로 심사를 거쳐 최대 3명의 지원자를 선정해 만월경 창업에 필요한 1천만 원 상당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환 만월경 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꿈꾸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만월경은 가맹비나 차액가맹금, 보증금 등 모든 가맹 관련 비용이 면제인 만큼 부담 없이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9월 설립된 카페 만월경은 ‘맛볼 가치가 있는 커피, 머물 가치가 있는 공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고객 중심의 카페 브랜드다. 1인 1메뉴를 강제하지 않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외부 간식을 허용하며 전 좌석에 콘센트를 배치하는 등 언제든 누구에게나 ‘포근한 쉼터’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구글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
서울시와 구글이 차세대 스타트업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서울시는 도시 단위로는 세계 최초로 구글과 함께 미래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AI) 분야의 초기‧예비 창업가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을 운영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은 3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17시~19시), 숙명여자대학교 눈꽃광장홀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기업가 정신부터 인공지능·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뤄지며, 각 세션은 이론학습과 더불어 다른 교육생과 함께 그룹으로 실습하는 체험형 학습 방식을 채택하여 문제 해결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교육과정은 ▲기업가정신 워크숍 ▲전략적인 제품 스토리텔링 ▲성공을 위한 리더십 원칙 ▲구글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 전략 ▲스타트업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툴 소개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창업가들과의 담화 등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향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토크 시리즈, 스피커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구글 스타트업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