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대학협동조합, 21일 마곡 쇼룸에서 창업설명회 진행

 

와플과 커피를 주요 메뉴로 서비스하는 와플대학협동조합(이하 와플대학)은 11월 21일 오후 2시 와플대학 강서구 마곡 쇼룸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와플대학협동조합은 이익을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첫 창업, 와플카페 도전하기… 와플대학 창업설명회

이번 설명회에서 와플대학은 가맹점 오픈 및 운영, 실무 교육 내용, 수익 관리, 디저트 카페 시장에서의 와플대학 브랜드 경쟁력 그리고 자립형 창업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와플대학은 이제껏 11년 넘게 입소문만으로 많은 고객분께 사랑을 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최근 와플대학 창업 문의가 많아져 도움을 드리고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예비 사회적 기업에 선정된 와플대학은 2월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자영업 소상공인과의 동행’ 행사에 초청된 바 있다.

 

한편 디저트 카페 및 자립형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속 있는 정보를 가져갈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피플인사이트] 통영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 신지식인으로 인증받다
통영시 도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성림식당 안미정 대표가 7월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의 ‘제35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자영업분야 신지식인으로 인증받았다. 1998년에 정부주도로 신지식인운동이 시작되고, 2006년 민간으로 이양되어 오늘에 이른 신지식인 운동은, 미래사회에 대한 준비의 한 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이를 정보화시켜 사회적으로 공유한 사람들을 신지식인으로 선정해 왔는데,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신지식인이 탄생하였다. 신지식인 인증은 중소기업, 벤처, 특허, 농업, 근로, 교육, 문화예술스포츠, 공무원, 자영업, 금융, 사회봉사, 환경 등 총 21개 분야에서 선정되며, 이번행사에서는 9개 분야를 선정했다. 정보 습득성, 창조적 적용성, 방법의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미래 발전성 등 총 6가지 항목에 대해서 1단계 기초자격 검토(서류심사)와 2단계 현장심사 그리고 3단계 분야별 전문심사위원과의 직접 인터뷰로 진행하는 최종 면접심사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총 48명의 신지식인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신지식인 포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알바천국,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CU 알벤져스 편’ 모집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1호점 개점 30주년을 맞은 CU와 함께 오천만알바 프로젝트 ‘CU 알벤져스 편’을 실시,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직 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알바를 뜻하는 ‘오천만알바 프로젝트’는 알바천국에서만 지원 가능한 아르바이트 일자리로, 독특한 경험과 파격적인 급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오천만알바 프로젝트는 편의점 CU와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CU 편의점 알바 고수들로 이뤄진 ‘알벤져스’를 모집해 CU 점주에게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발된 알벤져스 요원은 오는 8월과 6일과 14일 각각 ‘CU 수정에이스점’, ‘CU부천소사본점’에서 최대 8시간을 근무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각 점포별로 3명씩, 총 6명이다. 알벤져스 요원으로 합류하고 싶다면 알바천국 이력서를 작성하고 ‘진열스톤’, ‘계산스톤’, ‘즉석조리스톤’ 등 능력스톤 중 가장 자신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매일 자정에 등장하는 ‘오늘의 CU 고인물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참여 횟수만큼 선발될 확률이 높아진다. 아쉽게 알벤져스에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CU 모바일 상품권 3천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