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 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동원F&B의 제품들과 간편 아침 대용식 등 200여 종의 식품
전날 오후 5시까지 주문한 제품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동원몰은 전날 오후 5시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를 론칭했다.

 

수도권 소비자 대상 서비스로, 3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밴드프레시 품목은 ‘덴마크’ 브랜드의 프리미엄 유제품과 양반죽, 개성 왕만두 등 동원F&B 제품 등 200여종이다. 시리얼, 스프, 닭가슴살 등 간편 아침 대용식 제품도 포함해 아침식사 수요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신속한 배송 뿐 아니라 동원F&B 제품을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밴드프레시의 강점이다.

 

동원몰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식품을 소량 구입해 소비하는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2015년 1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새벽배송 시장 규모가 지난해 40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다”며 “이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밴드프레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동원몰은 밴드프레시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19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시에도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향후 SNS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원몰은 동원그룹 관련 1000여종의 식품 및 식자재 뿐 아니라 생활ㆍ주방용품, 미용제품, 가전제품, 유아동 제품에 이르기까지 11만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8년 기준 연간 주문량은 90만건에 달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삼성웰스토리, 업계 최초 '흑백요리사' 스타셰프가 메뉴 개발지원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협업해 '스타 셰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솔루션을 강화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에는 넷플릭스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이모카세 1호 김미령, 만찢남 조광효를 포함해 14명의 셰프가 소속돼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협약을 통해 요리 카테고리별 전문 셰프 라인업을 확보해 조리 역량을 더한 메뉴 컨설팅과 협업 이벤트를 고객사에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사는 스타 셰프의 메뉴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셰프의 높은 인지도를 통한 홍보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된다. 급식용 식자재를 공급하는 케이터링 고객사를 대상으로 셰프가 고객사의 구내식당에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는 셰프 협업 이벤트도 지원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의 다양한 셰프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사는 구내식당 이용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고객사뿐만 아니라 자사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와 상생 차원에서 셰프 IP를 활용한 상품 개발도 지원한다. 실제 삼성웰스토리는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협력사의 K-푸드 상품 개발에 김미령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삼성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진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민생경제 살리기 집중
진주시는 민생회복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소상공인 지원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 ‣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 지원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와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소상공인 육성자금은 올해 총 450억 원의 대출 한도 중 260억 원을 상반기에 우선 지원하고 있다. 대출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과 금융기관 자체 담보·신용대출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이내의 대출금에 대해 2년간 연 3%의 이자를 지원한다.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대출 시에는 신용보증 수수료 1년분을 지원한다. 상반기 자금은 1월 15일부터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보증대출 150억 원은 조기에 소진되어 하반기 사업 추진 시 신청이 가능하고, 담보・신용대출은 아직 자금이 남아 있어 신청이 가능하다. 하반기 자금은 7월 1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장의 옥외 간판 교체 및 인테리어 개선 등의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경영환경개선사업과 3D 프린터, 테이블 오더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지원 대상자 124개소를 선정하여 사업을 시행 중이며, 이 중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추경 예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