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위한 ‘지푸드쇼 2021’ 이달 30일 개최

경기도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매출 증진을 지원하고자 행사 진행
코로나 시대 식품 안전가치를 경기도에서 찾자는 취지로 농식품 산업 종사자, 소비자, 바이어 등 참여
언택트 트렌드 반영한 온라인 전시관부터 웨비나,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판촉기획전 등 마련

URL복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트렌드를 담는 식품 종합 비즈니스의 장인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이 11월 30일(화)부터 12월 3일(금)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매출 증진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G푸드, 건강하고 안전한 Green Food’를 슬로건으로 코로나 시대 식품의 안전가치를 경기도에서 찾자는 취지로 농축수산업인, 농식품 산업 종사자, 소비자, 바이어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대면 언택트 행사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전시관부터 웨비나 컨퍼런스, B2B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판촉기획전, 농식품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지푸드쇼에는 참여기업이 146곳으로 작년보다 대폭 늘어났으며, 해당 기업들은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온라인 전시관에서 로컬푸드 및 지역 우수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전시관은 행사의 메인 채널로서 전시관 외에도 주요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B2B 판로개척 취지에 맞게 올해에는 판로개척 협력국가를 확대해 총 11개국 21개사의 해외바이어가 모집됐으며, 25개 국내기업이 매칭돼 40여 건 이상의 수출 상담이 지난 16일 진행된 바 있다.

 

해외 수출상담뿐 아니라 행사 1일차와 2일차에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MD와의 일대일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MD 유통 화상상담회’도 개최된다.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온라인 시장 및 연관산업 급부상에 따른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G FOOD(경기도 우수식품)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 ‘웨비나 컨퍼런스’를 비롯해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개그맨 ‘강재준’이 참여해 경기도의 쌀과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요리&토크쇼’도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컨퍼런스 쇼’에서는 앞으로의 식품 트렌드를 예측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식품유통업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용한 정보와 식품업계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전달할 예정이다.

 

작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은 전년 대비 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행사 기간 내내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OK 캐쉬백의 ‘오!라방’, 티몬 등 주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문 쇼호스트가 직접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한다.

 

또한 상품 판매와 연계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연계 이벤트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티몬,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세계 TV 쇼핑이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참가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 판촉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경기도 농식품유통과 황인순 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경기도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수출판로 확대로 기업의 실질성과 창출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및 전국의 농식품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소자본 창업 '두부만드는사람들', 3WAY 시스템 도입
팬데믹에 출시된 수제두부 프랜차이즈 두부만드는사람들(이하 두만사)이 10일 3WAY 시스템을 창업 매장에 도입했다. 올해 새로 선보인 3WAY 시스템은 △두부, 콩물, 순두부 등을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테이크아웃형’ △본사가 공급하는 양념으로 순두부찌개 배달 전문점을 샵인샵으로 개설로 밥이 포함된 ‘배달형’ △콩물과 토핑된 콩물라테, 커피, 브런치류, 커피베이커리로 결합한 순수 ‘카페형’이다. 배달형의 경우 짬뽕순두부, 마라순두부, 버섯순두부 등의 조리한 메뉴를 테이크아웃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두만사는 건강과 면역력 강화가 중요한 시기에 가맹점의 연속 출점으로 100호점 돌파를 달성할 예정이다. 이같은 성과가 날 수 있는 건 두부기계 자체 제작한다는 브랜드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는 유사 브랜드 출시가 없을 만큼 창업 매장이 늘고 있다. 천연간수까지 추가된 수제두부, 콩물, 순두부는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두만사는 시대와 환경이 급변하고 다양한 니즈와 상권에 적합한 경쟁력 갖춘 콘텐츠로 성장하기 위해 두부 중심의 테이크아웃 매장과 1인 순두부찌개 식사 배달 형태의 컬래버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콩물과 결합한 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서민갑부 ‘메기매운탕&매운탕칼국수’ 비법전수
지역의 독특한 향토음식으로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오는 27일(목)에 진행되는 메뉴개발 세미나의 아이템은 ‘메기매운탕’이다. 매운탕 하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맛집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업종변경이나 메뉴 추가를 원하는 외식사업주들을 위해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원조 한탄강매운탕, 남한강 민물매운탕 파주 적성면 두지리 매운탕 등의 원조맛집 분석 ‘메기매운탕’의 정수를 전수한다. ‘메기매운탕’은 민물 매운탕의 꽃이라 불린다. 힘이 좋은 '메기'는 예로부터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하지만 메기요리는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제대로 된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손질하는 과정에서도 그 맛이 달라질 수 있는 예민한 식재료 중 하나다. 식도락가의 입맛에 걸맞는 진미로 빚어 낸다 ‘서민갑부 레시피’ 전수 ‘메기매운탕, 매운탕 칼국수 비법전수’ 과정은 식재료의 구매요령부터 손질, 한식명장의 레시피 전수까지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교육장에서 직접 실습하여 제작한 요리를 시식하고,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를 잡는 비법부터 매운탕 양념장의 숙성과 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