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엠컨설팅-에프앤이노에듀, 식품외식분야 공동사업 협약

URL복사

외식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대표이사 강태봉)과 교육 전문기업 에프앤이노에듀(대표이사 조병학)가 12월 1일 식품외식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알지엠컨설팅과 에프앤이노에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외식 창업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플랫폼 구축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에프앤이노에듀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대표는 체계적인 온라인 외식 창업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향후 시장이 원하는 수준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인프라 구축에 전사적인 협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강 대표는 “30년 외식컨설팅 경험과 매월 셰프를 초빙해 정기적으로 메뉴개발 세미나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온라인 외식 창업 교육 플랫폼의 성공을 위해 쏟을 계획이다. 교육 전문회사와 협업 관계를 구축한 만큼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대표는 “내년 상반기 런칭을 목표로 직원들과 기민하게 움직이고 있다. 교육 전문회사로서 가진 인프라, 콘텐츠 개발 역량을 외식 창업 교육에 적용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제2기 가맹·대리점 분쟁조정협의회 위촉…신속·효과적 조정 기대
경기도가 가맹사업과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 업무를 위해 실무 및 전문가로 구성된 ‘제2기 경기도 가맹사업거래·대리점분쟁조정협의회’ 위원 18명을 위촉했다. 경기도는 19일 수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분쟁조정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기도 분쟁조정협의회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19년 이양받은 가맹사업과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 업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분쟁조정협의회 위원들은 가맹사업과 대리점 분야에서 9명씩 공익대표, 가맹(대리점)본부대표, 가맹(대리)점주대표 각 3인으로 구성됐다. 분쟁조정 당사자가 경기도에 조정을 의뢰하면 분쟁조정협의회는 현장 조사, 관련 자료 검토, 당사자 출석조사 등 ‘실효적 조정’을 위한 자료를 취합한다. 이후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해 매월 조정위원 9명으로 구성된 전체회의와 3명으로 구성된 소회의를 개최한다. 협의회를 통해 조정이 성립되면 ‘재판상 화해’의 효력이 부여되고, 미 이행시 조정조서 내용대로 강제집행 청구가 가능하다. 2019~2021년까지 운영된 제1기 분쟁조정협의회는 총 272건의 조정을 수행하고 108건의 조정이 성립됐다. 조정이 불성립되더라도 법 위반 소지를 포착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거나 실태 조사하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서민갑부 ‘메기매운탕&매운탕칼국수’ 비법전수
지역의 독특한 향토음식으로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오는 27일(목)에 진행되는 메뉴개발 세미나의 아이템은 ‘메기매운탕’이다. 매운탕 하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맛집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업종변경이나 메뉴 추가를 원하는 외식사업주들을 위해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원조 한탄강매운탕, 남한강 민물매운탕 파주 적성면 두지리 매운탕 등의 원조맛집 분석 ‘메기매운탕’의 정수를 전수한다. ‘메기매운탕’은 민물 매운탕의 꽃이라 불린다. 힘이 좋은 '메기'는 예로부터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하지만 메기요리는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제대로 된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손질하는 과정에서도 그 맛이 달라질 수 있는 예민한 식재료 중 하나다. 식도락가의 입맛에 걸맞는 진미로 빚어 낸다 ‘서민갑부 레시피’ 전수 ‘메기매운탕, 매운탕 칼국수 비법전수’ 과정은 식재료의 구매요령부터 손질, 한식명장의 레시피 전수까지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교육장에서 직접 실습하여 제작한 요리를 시식하고,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를 잡는 비법부터 매운탕 양념장의 숙성과 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