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이슈]국내 유통업계 3·1운동 의미 되새긴다, 10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국내 유통업계가 올해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 역사를 알리는 다양한 ‘애국마케팅’에 나섰다.

 

이마트24는 내달 말까지 대국민 캠페인 ‘유관순 열사의 열정과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모든 도시락 제품, 이프레소 원두커피 컵, 생수 하루e리터(500mL, 2L)에 태극 문양을 부착해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캠페인 기간 하루e리터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 1000명에게 ‘모나미 153 유관순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GS리테일 역시 애국 마케팅을 꺼내들었다. 국가보훈처와 올 한 해 동안 연중 역사 알리기 사업에 나선다. 이에 따라 편의점 GS25는 내달 말까지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를 제작해 현재 취급 중인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해 판매한다.

또 올해 말까지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1만3500여 점포를 통해 ‘이 달의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음성을 매장 음악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편의점 GS25는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를 제작, 현재 취급 중인 도시락 전상품(20종)에 부착한다. GS수퍼마켓과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인 심플리쿡도 각각 조리식품, 밀키트 상품에 여성 독립운동가 알리기 스티커를 부착해 캠페인에 참여한다.

 

또 GS리테일은 오는 4월 11일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고객 100명과 임직원 10명이 함께 임시정부 인사들의 주요 발자취를 따라 가보는 2박3일 일정의 상하이 임시정부 견학도 계획 중이다.

 

 

편의점 CU도 애국 마케팅에 팔을 걷었다.

CU는 점포내 안내게시판에 기존 상품 정보 대신 국가보훈처가 선정한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포스터를 매월 게시한다. 3월 손병희 선생을 시작으로 12월 윤봉길 의사까지 365일, 24시간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공훈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 인기 PB(자체브랜드)상품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3·1운동 사적지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활용한 역사퀴즈 이벤트도 펼친다. 포켓CU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출제되는 3·1운동 퀴즈의 정답을 맞춘 선착순 응모자 총 3100명에게 삼각김밥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독립기념관과 함께 선정한 3·1운동 사적지와 인근 CU 점포를 표기한 지도를 CU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연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보성군 ‘제로슈가 보성말차’,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푸드어워즈’ 수상
보성군은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푸드어워즈’에 참여한 마녀의부엌의 ‘제로슈가 보성말차’ 제품이 기호식품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42회를 맞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푸드어워즈’는 코트라(KOTR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전시회로 식품업계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국내외 우수한 상품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선정 부문은 ▲힐링, ▲이노베이션, ▲푸드테크, ▲기호식품 총 4개로 나뉘며, 각 부문의 우수한 제품은 전문 자문단의 4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날 특유의 맛과 향으로 ‘기호식품’ 부문에 이름을 올린 마녀의부엌 ‘제로슈가 보성말차’는 2023년 보성차생산자조합과 마녀의부엌이 업무협약(MOU)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대체당인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로 단맛을 내 당 함량 0g과 국내산 유기농 보성 말차 원료를 사용해 26kcal의 저칼로리를 자랑하며, 당과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마녀의부엌 ‘제로슈가 보성말차’는 홍보 기회와 함께 인증서와 인증 로고를 제공받고 국내 바이어 상담을 지원받는 등 비즈니스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다방면의 혜택이 주어진다. 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여름방학 이벤트 2024’ 개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여름 방학 기간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여름방학 이벤트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 夏休みイベント2024)’를 소개했다. 도쿄스카이트리의 절경과 함께 여름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일본의 마츠리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동반 가족부터 커플까지 폭넓은 세대로부터 호평받아 왔다. 올해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스럽게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타워 아래의 잔디밭에서 즐기는 ‘비어 가든’ 매년 호평을 받고 있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비어 페스타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BeerFesta 2024)’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4층 스카이 아레나에서 6월 14일부터 개최 중에 있다. 올해는 ‘타워의 아래에서 즐기는 잔디밭의 BBQ 파크’를 콘셉트로 맥주와 바비큐를 맛보며 잔디밭 위에서 즐겁게 노는 공간을 제공한다. 7가지 생맥주를 비롯해 칵테일과 다양한 음료, 고기 메뉴와 술안주, 천연 얼음으로 만든 빙수 등 다양한 메뉴로 운영한다. 또한 가든 체어와 피크닉 공간, 어린이용 장난감 등을 마련하는 등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