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방유통협회, ‘2019년 청년미래분과위원회 회의 및 특강’ 성황리에 마쳐

주방 관련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청년들의 활발한 교류의 장 열려

사단법인 한국주방유통협회가 주최하는 ‘2019년 청년미래분과위원회 회의 및 특강’이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11월 29일 알지엠 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주방유통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강동원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앞으로의 주방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미래분과위원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1부는 특강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먼저 ‘4차 산업시대, 주방산업의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알지엠 컨설팅의 강태봉 대표가 강의를 했다.

생산 인구 감소와 코스트 저하를 위한 기계화 도입과 4차 산업화에 맞춘 자동화, AI 시스템 등의 도입으로 인한 외식업의 변화를 각설했다.

 

 

다음은 KYG 외식경영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 있는 강상현 강사의 ‘성공을 부르는 SNS 마케팅은?'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판매로의 변화와 본인의 사업영역에 SNS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성공하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과 SNS 활용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하는 시간을 통해 각자의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2부에서는 청년미래분과위원회 위촉과 회의를 통해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토의하였다.

위원회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 협력이사 등에게 위촉장과 감사장을 전달하고 청년분과위원들에게도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분과위원회의 임원을 선임하고 향후 활동을 위한 운영방향 보고와 과제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주방산업을 이끌어 갈 사단법인 한국주방유통협회 청년 회원들에 앞으로의 움직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돼지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맛집 평론가·돈카츠 셰프 이미지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제안하는 캐릭터 아이디어 콘테스트 진행 국내 외식산업을 선도하는 ‘맛을 아는 사람들’ 캘리스코가 6월 1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디자인 공모전 ‘돼지 캐릭터(맛집평론가, 돈카츠셰프)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변함없는 전통의 맛을 추구하는 사보텐의 새로운 얼굴이 되어줄 캐릭터를 찾는 이번 ‘돼지 캐릭터(맛집평론가, 돈카츠셰프) 디자인 공모전’은 라우드소싱에 가입되어 있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작은 7월 초 발표할 예정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그뿐만 아니라 참가자 전원에게는 사보텐에서 사용 가능한 식사쿠폰이 제공되며 우승자를 제외한 1차 통과자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캘리스코 외식상품권이 증정된다. ‘돼지 캐릭터(맛집평론가, 돈카츠셰프) 디자인 공모전’의 상세 내용 확인 및 접수는 라우드소싱 내 캘리스코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공모전에서 최종 우승작으로 선정되는 캐릭터는 향후 캘리스코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캘리스코는 참신한 캐릭터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을 비롯하여 ‘히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