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부산·대구 맛집 음식, '캐비아'로 즐긴다

꽃이 피면서 본격적인 봄 여행 시즌이 돌아왔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걷잡을 수없는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로도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상황이다.

 

대표적인 미식 도시인부산과 대구로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고, 집에서 떠나보는미식 여행이 가능한 캐비아 제품을 소개한다.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가 부산, 대구 시민들이 인정한 로컬 맛집의 깊고 진한 맛을 담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캐비아는직접 가지 못해도 집에서 충분히 그 맛, 그 퀄리티 그대로를 즐길 수 있도록 맛집의 IP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봄 여행 시즌, 여행 가기 어려운 시국에집에서 편리하게 즐기는 경상도의 맛

부산, 대구 시민들만 아는 진짜 맛집들의IP(지적 재산권)를 담은 캐비아만의 제품

 

먼저, 부산 온천장 '깃발집 꽃게된장조림'이다. 부산 제철 해산물 맛집인 '깃발집' 사장님 어머니만의 비법 메뉴이자 가족들끼리만 먹던 꽃게 된장 조림을 어느 날 우연찮게 손님이 요청하게 됐고, 손님들의 반응이 좋자 메뉴로 개발해 현재는 깃발집의 시그니처 메뉴가 됐다.

 

만들기 번거로운 꽃게 요리를 특제된장 육수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자박하게 끓인 강된장 국물이 스며들어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꽃게가 2마리 통째로 구성돼 있어 온 가족이 다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부산 사람들이 사시사철 즐겨 찾아 20년 동안 부산 해운대의 맛을 책임지고 있는 '동백섬횟집'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전복죽은 진하고 고소한 맛의 마성의 메뉴다.

 

동백섬횟집 단골들은 회보다 전복죽을 더 좋아해 리필을 꼭 한다는 소문이 자자한 메뉴다. 동백섬횟집 전복죽은 신선한 전복을 총총 썰은 후 달달 볶아 전복 내장과 함께 눅진하게 끓여내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죽 사이에서 쫄깃하게 씹히며 씹는 재미를 더해주는 전복, 참기름과 함께 풍미를 더해주는 전복 내장이 듬뿍 담겨 있다.

 

비교적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부산 유명 맛집인 '고하순(고기로 하나되는 순간)'은 뛰어난 고기의 질과 맛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고하순의 점심 특선 메뉴로 입소문을 탄 돼지불백은 야들야들한 식감을 위해 얇은 두께로 썰어낸 돼지고기에 불향을 가득 입혀 매콤 달달하게 볶아낸 요리다.

 

국밥을 좋아하는 대구 시민들은 본인 입맛에 맞춰 즐겨 찾는 따로 국밥 단골집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그 중 대구 사람들이 약 50년 동안 즐겨 찾는 '교동따로식당'의 선지해장국은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육수에 무와 대파를넣고 끓여내 진하다는 말이 딱 맞는 국물이 특징이다.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넣어 더해진 얼큰하면서도깊은 맛에 신선한 선지와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여기에 콩나물을 추가해 끓여내면 더욱 더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캐비아는 미슐랭(Michelin) 레스토랑부터 100년 전통의 노포 식당까지 130여 개 유명 셰프, 맛집들과 협업해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선보이고 있는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캐비아만의 스토리로 음식에 담긴 셰프의 철학, 레스토랑 이야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 등을 더해 단순히 RMR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모든 미식 경험이 캐비아의 큐레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맛의 감동을 느낄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오마이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총 60억 펀딩모금액 달성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기업 오마이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해 총 60억원의 펀딩금액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200% 이상 상승한 실적으로, 특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소상공인 기업 90여개사가 참여할 만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오마이컴퍼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민간투자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돼 증권형 펀딩 성공 시 모집금액의 최대 5배수까지 융자를 매칭지원, 현재까지 50개 기업 총 170억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확정하며 증권형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에게 추가 자금 연계를 지원 중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반려동물 맞춤영양제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을 조달한 퍼펫은 25명으로부터 총 1억2000여만원, 자동 분자유전 검사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메듀스는 투자자 74명으로부터 총 3억1000여만원의 모집에 성공한 바 있다. 오마이컴퍼니 성진경 대표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판로 개척과 자금 조달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