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아시아 식품시장개척 청신호

 

대구시는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싱가포르 식품박람회(Superfood Asia 2019)’에 참가한다. 대구시는 지역 강소 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016년부터 국내외 주요 식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5일부터 3월 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일본 식품 박람회(FOODEX Japan 2019)’에 농업회사법인 ㈜나은, 농업회사법인 ㈜영풍, ㈜달구지푸드, ㈜수성주류, 농업회사법인 ㈜청보마을, 세연식품, 참존식품, 신라식품 등 8개 업체가 대구시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했다.

 

이 박람회에서 농업회사법인 ㈜영풍(대표 조재곤)은 일본의 H사와 5년간 3천만 달러의 수출을 계약했고, 농업회사법인 ㈜청보마을(대표 박태웅)은 22건의 바이어 상담에서 16만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또한, ㈜달구지푸드(대표 조용환)는 7건의 상담에서 연간 약 2백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고, 세연식품(대표 조송연)은 현장에서 11만 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해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이러한 가시적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을 위해 이번 싱가포르 식품박람회에 ㈜영풍, ㈜제이케이푸드, (주)아우노, ㈜청보마을, 휴먼웰, 참존식품이 대구시 공동관을 조성해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대구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

 

대구시 홍석준 경제국장은 “박람회에서 이루어진 수출 상담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도 강화하여 대구의 식품 강소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아시아 식품시장개척 청신호


푸드&라이프

더보기
삼성웰스토리, 업계 최초 '흑백요리사' 스타셰프가 메뉴 개발지원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협업해 '스타 셰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솔루션을 강화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에는 넷플릭스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이모카세 1호 김미령, 만찢남 조광효를 포함해 14명의 셰프가 소속돼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협약을 통해 요리 카테고리별 전문 셰프 라인업을 확보해 조리 역량을 더한 메뉴 컨설팅과 협업 이벤트를 고객사에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사는 스타 셰프의 메뉴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셰프의 높은 인지도를 통한 홍보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된다. 급식용 식자재를 공급하는 케이터링 고객사를 대상으로 셰프가 고객사의 구내식당에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는 셰프 협업 이벤트도 지원한다. 어드밴스드 퀴진의 다양한 셰프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사는 구내식당 이용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고객사뿐만 아니라 자사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와 상생 차원에서 셰프 IP를 활용한 상품 개발도 지원한다. 실제 삼성웰스토리는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협력사의 K-푸드 상품 개발에 김미령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삼성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진주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민생경제 살리기 집중
진주시는 민생회복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소상공인 지원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 ‣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 지원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와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소상공인 육성자금은 올해 총 450억 원의 대출 한도 중 260억 원을 상반기에 우선 지원하고 있다. 대출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과 금융기관 자체 담보·신용대출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 업체당 최대 5000만 원 이내의 대출금에 대해 2년간 연 3%의 이자를 지원한다.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대출 시에는 신용보증 수수료 1년분을 지원한다. 상반기 자금은 1월 15일부터 지원하고 있다. 이 중 보증대출 150억 원은 조기에 소진되어 하반기 사업 추진 시 신청이 가능하고, 담보・신용대출은 아직 자금이 남아 있어 신청이 가능하다. 하반기 자금은 7월 1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장의 옥외 간판 교체 및 인테리어 개선 등의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경영환경개선사업과 3D 프린터, 테이블 오더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지원 대상자 124개소를 선정하여 사업을 시행 중이며, 이 중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추경 예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