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최대 규모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유망업종 부산 벡스코에 집결한다

프랜차이즈와 더불어 창업 관련 업계의 트렌드를 한 번에 알아보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산창업박람회가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컨벤션센터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지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잇따른 취업난에 따라 새로운 미래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30년간 한국과 일본에서 외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알지엠컨설팅 강태봉 대표는 ‘창업준비 과정에서 가장 큰 애로점이 바로 업종 선정’이라고 말하며 ‘업종 선정에서 성공하려면 창업 및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필수 활용 코스’라고 강조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는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므로 창업자가 6개월 이상 발로 뛰어도 만나기 어려운 기업들을 단 몇 일만에 한 자리에서 상담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9년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올해는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프랜차이즈 창업, 부부,가족창업, 배달 전문 창업, 무인 창업 등이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최신 창업 트렌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련 산업 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외식, 교육, 유통, 레저스포츠, 문화, 건강, 서비스, IT, 신사업 등 다양한 관련 산업 업체들이 참가하여 창업상담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약 20년째 개최 중인 부산창업박람회는 부울경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전문 전시회로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 및 대리점을 모집하는 유통기업들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로서 창업상담 등 소통의 장(場)을 만들어 주고, 창업을 희망하는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주제의 창업 강좌 등 부대행사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