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2 창업스쿨연당 4기 수강생 모집’

8월 12일까지 수강생 25명 모집 계획

 

 

순천시는 오는 8월 12일까지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2022 창업스쿨연당 4기 수강생 25명을 모집한다.

 

‘창업스쿨연당’은 순천시의 창업보육기관인 창업연당에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 2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 3기 교육 및 사업화지원을 마쳤다.

 

4기 창업스쿨연당 교육기간은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5일 40시간으로, 선배기업 노하우, 창업의 개념과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지식재산의 이해, 창업 실무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외에도 맞춤형 창업 상담 및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는 도내 他 창업기관 연계, 창업상담 등의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연계 사업인‘청년유니콘 정착, 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사업화 지원과 교육, 멘토링 등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단계적 지원을 토대로 1기부터 3기까지의 교육 수료생들은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의 국비지원사업을 통해 총 12억 원의 창업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순천시 관계자는 4기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신청방법은 ‘창업연당’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서“순천지역의 청년뿐 아니라 중장년층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국회서 포항 대표 미식 콘텐츠 홍보 … 포항 미식 팝업홍보관 ‘호응’
포항시는 지난 24일부터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포항 미식 팝업홍보관을 호응 속에 운영하고 25일 마무리했다. 대한민국 국회에서 만나는 포항미식 팝업홍보관 행사는 국회를 찾은 국회의원과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언론, 일반 시민들에게 포항 10味, 푸드테크, 시그니처 디저트 등 포항을 대표하는 미식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관에는 포항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미식 분야) 가입 추진 홍보, 포항시 외식업 특화 거리 홍보, 포항 10味 시식 체험 등 포항 외식산업의 대표 정책과 특화 지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가 구성됐다. 등푸른막회·물회 등 ‘포항 10味’ 시식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며 포항 해양 미식의 특징과 맛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특히 ‘AI x FoodTech Zone’에서는 휴머노이드 조리 로봇이 관람객을 인식해 팝콘을 제공하는 시연이 진행돼 현장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첨단기술 기반의 체험형 콘텐츠는 “포항이 지향하는 미래형 미식도시의 청사진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회 관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또한 지역 디저트를 가볍게 소개하는 시그니처 디저트 존도 운영됐다. 흥해라 이팝(이바비 그린술빵), 해풍미당(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일본 전지역 유명 우동이 한자리에, 사누키우동 현지 수료증까지! <일본 우동써밋2025 사누키우동 연수> 주목
일본 다카마쓰가 속한 가가와현은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으로 약 600곳 이상의 우동전문점이 있어 ‘우동현’으로도 불린다. 일본 우동의 정수를 현지에서 배우는 전문교육 과정이 오는 12월 7일(일)부터 10일(수)까지 4일간 진행된다. <RGM 우동써밋 2025 사누키우동 연수 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커리큘럼은 크게 일본 전국 우동이 집결하는 ▲'우동 써밋 사누키2025’ 참관 ▲야마토 우동기술센터 우동교육 수료과정 ▲간장, 소스 기업 방문견학 ▲우동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연수 첫날에는 일본 3대 우동이라 일컫는 ▲사누키 우동(카가와현), ▲이나니와 우동(아키타현), ▲미즈사와 우동(군마현)을 포함 전국 19개 현의 일본 지역 명물 우동이 한자리에 모인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를 참관한다. 올해로 11회차 개최되는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는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규슈까지, 일본 전국 19개의 현지 우동이 출전한다. 특히나 ‘소금곱창우동’(이바라키), ‘이즈모우동’(시마네), ‘옥수수우동’(아이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우동을 접할 수 있으며 관련업체와의 상담 기회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