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와이지, 로봇 커피트럭 ‘MLB 홈런더비 X’에서 선보인다

핸드드립 바리스타 로봇 탑재된 커피트럭 ‘라운지엑스 팝업’ 오픈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대표 황성재)가 오는 17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이 주최하는 글로벌 스포츠 프로젝트인 ‘FTX MLB 홈런 더비 X 서울’에서 로봇 커피트럭을 활용한 이동형 카페 ‘라운지엑스 팝업’을 선보인다.

 

 

'FTX MLB 홈런 더비 X'는 MLB를 대표하는 4개 팀(보스턴 레드삭스∙시카고 컵스∙로스앤젤레스 다저스∙뉴욕 양키스)이 새로운 경기 방식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컬쳐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서울 행사에는 MLB 레전드 선수를 비롯해 이승엽, 박용택, 정근우, 김태균 등 한국 야구 국가대표의 전설들이 참여한다. 행사를 기념해 헤이즈, 싸이, 크러쉬의 케이팝(K-POP)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동형 로봇 커피트럭, 이번 행사 시작으로 다양한 공간 찾아갈 것”

로봇 클라우드 알고리즘 기술로 야외에서도 균일한 커피 제조 가능해

 

 

엑스와이지는 이번 행사에서 바리스타 로봇이 탑재된 커피트럭을 활용한 모바일 형태의 카페 ‘라운지엑스 팝업’을 오픈한다. ‘라운지엑스 팝업’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장소를 이동하며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고객들에게 로봇 커피를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라운지엑스 팝업’ 트럭은 라운지엑스 카페에서와 동일하게 로봇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한다. 바리스타 로봇이 클라우드에 저장된 알고리즘을 통해 시간과 지역에 관계없이 균일하게 커피를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을 살려, 야외 공간에서도 매장과 동일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MLB 행사를 찾은 ‘라운지엑스 팝업’ 트럭에서는 로봇 드립 커피를 포함해서 총 6가지 음료 메뉴를 선보인다. 초코스틱, 휘낭시에 등 음료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베이커리 디저트 메뉴 4종도 함께 준비됐다.

 

 

특히 야외 행사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간편한 휴대가 가능한 RTD(Ready To Drink) 음료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달 새롭게 출시된 ‘라운지엑스 타이틀드 콜드브루 RTD’는 보냉백과 함께 구성한 세트 상품으로도 판매돼 편리함을 더했다.

 

엑스와이지 관계자는 “MLB의 전설들과 국내 KBO 레전드 선수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라운지엑스의 로봇 드립 커피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로봇 커피 트럭 ‘라운지엑스 팝업’의 운영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와이지의 자회사 ‘(주)라운지엑스’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한 F&B 리테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최근 라운지엑스는 다양한 커피 제품군을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라운지엑스 온라인몰(www.loungex.co.kr)’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하기도 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스마트농업의 미래, 청년의 손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의 2025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업하거나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생은 8기에 해당한다. 교육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식품부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208명(보육센터별 52명)으로 오는 5월 29일 15시까지 모집하며, 이후 지원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9월부터 20개월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은 ‘입문교육’ 2개월, ‘교육형실습’ 6개월, ‘경영형실습’ 12개월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수행실적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최대 3년 이내) 입주 자격이 주어지며,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과 청년농업인영농정착지원 사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