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동남권 최대 규모 '제32회 2022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하반기 창업시즌을 맞아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동남권 최대 규모로 개최 예정인 본 행사는 업종 전환 또는 신사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2022년 하반기 국내 창업 핵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여 보다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대한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소자본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등 창업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업종뿐만 아니라 꾸준한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외식, 카페 브랜드 및 상권분양, 배달대행, 밀키트 자판기, 스포츠 사업, 플라워샵, 이미용, 애견용품 등 이색 창업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뿐만 아니라 대리점 º 지사를 모집하는 유통기업도 만나 볼 수 있는 가운데 B2B를 넘어 B2C까지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32회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업체로는 꾸준한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외식 브랜드인 '본도시락, 본설렁탕, 땅땅치킨, 치킨인류, 김가네, 어서오시게, 믹스토랑, 얌샘김밥, 윤가우동, 쉼어묵그리고한잔술, 돈까스짱(돈짱), 라나맘, 하나돈까스, 개수리막국수, 하루엔소쿠, 알통떡강정, 오봉집, 눈꽃대패' 등이 있으며, 반찬 브랜드로는 '오레시피', 밀키트 전문점인 '담꾹' 등 다양한 외식업체가 참가한다.

 

 

더불어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커피, 베이커리 브랜드인 '영커피, 카페CCD, 가배차, 헬리빈커피, 메디프레소, 크로앙쥬, 몬스터커피, 핑거커피, 달빛카페24, 천씨씨커피, 더리터, JMT카페, 베어밀크' 등이 있으며,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샐러드 관련 업체로 '샐러디, 트루바이, 샐러바웃, 샐요일' 대만샌드위치 전문점 '홍루이젠' 업체가 참가한다. 또한, 이목을 끌고 있는 주점 브랜드로는 '수맥집(수제맥주집), 리얼펍&살얼음맥주' 업체가 참가한다.

 

비 외식 업종으로는 꾸준한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스터디카페 브랜드인 'OX스터디카페, 닥터포커스 스터디카페'와 PC방 브랜드인 'OXPC, 아테나PC' 업체가 참가한다.

 

또한, 실내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스크린골프연습장 브랜드인 '더스윙블랙'과 스크린 수영장 브랜드인 '스윔핏'이 참가하며, 코인노래방 브랜드인 'OX코인'과 화장품 브랜드 '순애보 다프네', 플라워 샵 '오사플라워', 애견용품 브랜드 '이츠펫', 식기세척기 브랜드 '웨이비아', 마케팅, 홍보 전문 브랜드 '레뷰', 제빙기 브랜드 '카이저제빙기', 밀키트 자판기 브랜드 '스마트도어락 밀키트자판기', 보청기 브랜드 '대한보청기', 배달대행 브랜드 '콜가즈아' 등 새로운 업체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박람회에 대한 열기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또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뿐만 아니라 대리점 지사를 모집하는 식용유 브랜드 '그리웰 올바른 콩식용유', 우유 대리점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상권분양 '사송 더 에이플러스' 등 다양한 분야의 품목과 업체들이 참가하여 창업 선택에 폭이 넓고 다양한 업체들과의 상담 진행 및 창업 관련 유관 업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같이 프랜차이즈 업계는 코로나 위기를 딛고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부터 무인 매장, 배달 전문 매장 등 다양한 모델을 속속 출시해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업계를 선도할 유수의 브랜드들도 시대 상황에 따른 맞춤 브랜딩과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장착하고 예비창업자와의 상담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직접적인 1:1 가맹상담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정보에 대한 수요를 해소해 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수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 코로나 기간 동안 수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업체와 예비창업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본 행사는 9월 22일 목요일부터 9월 24일 토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관람객은 현장등록 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으며, 참가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부산창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nbifs_busa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박람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삼성웰스토리, 삼양식품과 손잡고 맵덕 고객 입맛 저격
삼성웰스토리가 삼양식품과의 협업을 꾀하고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이달 내내 20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전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리잡으면서 구내식당에서도 매운맛 메뉴를 찾는 맵덕(매운맛덕후)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K-매운맛을 대표하는 삼양식품의 다양한 불닭과 탱글 제품을 활용한 11종의 신메뉴를 개발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맵덕RUN' 프로모션은 가을을 맞아 매운맛 고수가 되기 위한 단계별 챌린지가 이어지는 가을 운동회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운맛 초보자를 위한 '입문런', 맵고수가 되기 위한 '맵부심', 진짜 매운 불맛을 선사하는 '맵고수' 등 매운맛의 정도를 총 3단계로 구분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문런 단계에는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spicy와 sweet의 합성어) 트렌드에 맞춰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한 '불닭강정 쫄볶이', 맵부심 단계에는 크리미한 매운맛을 강조한 '콘마요 불닭볶음밥', 맵고수 단계에는 진짜 불맛 나는 '파이어 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