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치즈 팝업 ‘애니웨어 치즈’, 성수동 구욱희씨에서 4일간 진행

“어디서나 즐기는 유럽 치즈, 성수동 팝업에서 만나요”
성수동 구욱희씨에서 9월 22~25일 진행, 누구나 입장 가능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프랑스 치즈 팝업 ‘애니웨어 치즈(ANYWHERE CHEESE)’가 9월 22일 목요일부터 4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카페 구욱희씨에서 열린다. 운영 시간은 첫날과 마지막 날을 제외하고 정오부터 8시까지다.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이번 팝업은 유럽 연합(EU)과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CNIEL)가 주최한 유럽 프랑스 치즈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팝업에서는 올해 테마인 ‘Anywhere’에 맞춰 프랑스 치즈와 떠날 수 있는 모든 장소를 생생하게 재현해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치즈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게 꾸민 팝업에서 방문자는 △미니 테스트로 알아보는 나만의 #치즈플레이스 치즈 △체육관부터 우주까지 치즈를 즐기는 포토존 △6종의 프랑스 치즈 테이스팅 △사전 예약 클래스와 상시 미니 세미나 △다양한 깜짝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참여로 받을 수 있는 미니 치즈 나이프, 에코백, 치즈 레시피 책자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됐다.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 담당자는 “어디서나 먹어도 맛있는 프랑스 치즈를 특별한 장소에서 즐겨보면 더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된다. 이동이 한층 자유로워져 프랑스 치즈와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지금, 즐길 거리가 가득한 팝업에서 다음 여행을 준비해 보라”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 치즈 팝업을 기념해 서울의 유명 디저트 숍과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하고 있다. 팝업 오픈 1주 전인 9월 15일 목요일부터 프렌치 구움 과자 숍 ‘르솔레이’와 아이스크림 가게 ‘녹기 전에’에서 프랑스 치즈를 활용한 마들렌과 아이스크림 메뉴를 개발해 팝업 종료일인 25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치즈 쇼핑몰인 ‘치즈퀸’에서는 팝업 주간인 9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프랑스 치즈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자세한 프랑스 치즈 팝업 내용은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