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인사이트] 외식인, ‘제4회 프랜차이즈 일잘러 모임’ 개최

10월 14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 예정

스타트업 외식인이 다음 달 진행 예정인 제4회 프랜차이즈 일잘러의 모임(이하 프일모)에 참가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외식인이 주최하는 ‘프일모’는 FC다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슈퍼바이저, 그리고 프랜차이즈업계 관련 종사자들이 모여 FC다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프랜차이즈 업계에 관련된 노하우를 배우고 소통하는 자리다.

 

 

오는 10월 14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제4회 프일모’에서는 명사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명사 특강은 기업 리더십 전문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소통 잘하는 비법, 대화&마음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비고객사들에게 FC다움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고객사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슈퍼바이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맹점주 소통과 나만의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외식인 홈페이지와 블로그, FC다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링크로 들어가 설문 신청을 작성하면 된다.

 


외식인 관계자는 “프일모는 FC다움 서비스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도 있지만, 서로 만나기 어려운 프랜차이즈 브랜드 슈퍼바이저와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무와 업무 팁을 함께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기획된 모임”이라며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공감을 통해 여러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도전은 지금부터, 취업으로 한 걸음!’ 관악구, 2026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관악구가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오는 1월 17일부터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악구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관악청년청에서 운영된다. 장기간 미취업 상태이거나 구직 활동을 중단한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갖춰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모집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이나 교육, 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청년으로, ▲구직단념청년(만 18~34세) ▲지역특화청년(만 35~39세)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등이 해당한다. 올해 사업은 단기, 중기, 장기 과정 등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약 130명 규모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본인의 구직 준비도와 상황에 맞춰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과정별 이수 상황에 따라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50만 원의 참여수당을 지원받게 된다. 세부 일정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단기 과정은 3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운영되며, 이수 시 50만 원이 지급된다. 중기 과정은 두 기수로 나뉘어 3월과 5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