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벡스코가 뜨겁다! ‘2022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 개최

카페 등 100여 브랜드 참가…총 200부스 규모
창업 정보, 성공 노하우 전수, 세미나 등 진행

부산 벡스코가 뜨겁다. 오는 12일까지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 개최된다.

 

부울경지회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경남대표방송 KNN이 후원하는‘2022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은 부울경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 홍보·가맹점 유치 기회 제공, 부산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외식(한식·중식·일식), 치킨, 피자, 도시락, 분식, 샐러드 등 프랜차이즈, 카페·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주점, 디저트, 뷰티, 일반식품 및 반찬, 서빙로봇, 프랜차이즈 관련 협력업체, 렌탈 등 총 100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또한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최신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마케팅·창업·상권·법률·노무 등의 창업 세미나를 박람회 기간 3일 동안 진행한다.

 

박람회 첫날인 10일에는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에 필요한 필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팀엠에스 김강헌 대표가, ‘나만 알고 싶은 가맹점 프랜차이즈 창업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김현 골목창업 인싸맨이 각각 마케팅과 창업 관련 주제 발표와 세미나를 진행했다.

 

11일에는 박민구 두드림창업연구소장이 ‘예비창업자를 위한 매장 입지전략’, 민유식 FRMS 대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프랜차이즈 창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상권, 창업 관련 강의와 세미나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2일 김상원 넘버원가맹거래사무소 대표가 ‘가맹사업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강의’, 이호욱 프랜차이즈협회 미국 지회장과 이요한 변호사가 ‘미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하기’란 주제로 특강을 하게 된다.

 

남구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최신 창업정보와 유명프랜차이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성공창업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창업 세미나 등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울경지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및 육성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실무와 성장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3기 교육생들이 지회 교육장에서 12주 과정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외식오늘]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 써브웨이, ‘타코 샐러드’ 상시 메뉴로 선보여
써브웨이가 한정 판매 이후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타코 샐러드’를 오는 20일부터 상시 메뉴로 출시한다. 지난해 출시 직후 높은 판매 호응을 얻으며 조기 종료된 이후, 고객 문의와 요청이 지속된 데 따른 결정이다. ‘타코 샐러드’는 지난해 8월 선보인 뒤 조기 품절된 메뉴이다. 이후에도 공식 채널과 SNS를 중심으로 재출시 요구가 이어지며 상시 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타코 샐러드는 ▲풀드포크 타코 샐러드 ▲스파이시 쉬림프 타코 샐러드 ▲로티세리 치킨 타코 샐러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모든 메뉴에는 단백질과 채소의 균형을 고려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의 추가 의견을 반영해 토마토 살사 소스를 기본 구성으로 더했다. 소스 역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적정량으로 별도 제공해, 한층 완성도를 높인 형태로 재출시했다. 랜치와 사우스웨스트 치폴레 소스는 파우치 형태로 제공돼 취향에 맞게 뿌려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풀드포크 타코 샐러드는 결대로 찢은 풀드포크와 채소를 조합해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스파이시 쉬림프 타코 샐러드는 매콤한 시즈닝을 더한 쉬림프를 활용했다. 신규 메뉴인 로티세리 치킨 타코 샐러드는 튀기지 않고 회전 방식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부산디자인진흥원, 디자인으로 중소기업 ‘성장판’ 깨운다...제품 경쟁력·산업 확장 성과 가시화
부산광역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이 공동 추진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산업 고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디자인 역량 부족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 디자인 개발 - 시제품 제작 - 지식재산권 확보]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디자인 기반 성장 모델’ 구축 사업이다. 2025년에는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디자인주도 전략산업 성장지원 ▲디자인기업 제품·서비스 개발 지원 ▲청년 디자이너 협업 등 4개 트랙을 운영하여 다음과 같은 대표적 성공 사례를 배출했다.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유형에서 추진된 ‘고객 중심 로봇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제조기 디자인 개발’ 과제는 기술기업 제이케이아이앤씨(대표 정연희)와 디자인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 퍼스(대표 신홍우)가 협업하여 중심 제품에 디자인을 입혀 시장성을 극대화한 사례다. 해당 기업은 로봇 기술과 데이터 기반 맞춤형 화장품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 한계를 겪고 있었다. 본 사업을 통해 제품 외관 디자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화천군, 산천어축제 1월의 크리스마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 방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1월의 크리스마스’가 시작된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했다.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축제 관광객, 화천지역 어린이들과 1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17일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클로스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직접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읍 시내에서 열린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 화천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화천커뮤니티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화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