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족발 프랜차이즈 ‘화통족발’ 구의본점 그랜드 오픈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이하 화통족발) 구의본점이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화통족발’은 ‘바우네나주곰탕’을 시작으로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GF포유가 핵심역량 노하우를 집약해 론칭한 족발 브랜드다.

1년간의 상품기획, 개발 끝에 탄생한 ‘프리미엄 족발전문점’으로 기존 배달위주의 족발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정성스레 삶은 족발과 보쌈을 500도 천연화산석 화덕에서 복사열을 이용해 다시 구워내는 조리법으로 새로운 맛과 스타일을 완성한 이색 족발과 보쌈을 선보인다.

 

오픈 첫날 만석과 함께 완판 된 ‘화통족발’과 ‘화통보쌈’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탱글탱글한 식감과 함께 화덕구이만의 풍미를 오롯이 즐길 수 있다.

 

 

국민 야식인 족발을 고급요리로 승화시킨 ‘족발편백찜’, ‘족발통구이’ 등 지금껏 보지 못했던 명품 족발도 이곳만의 시그니쳐 메뉴다.

 

 

또한 화덕에서 구워낸 ‘화통뼈구이’, 매콤함과 특유의 불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화통불족발’, ‘화통마늘족발’ 등은 술안주로도 인기다.

 

족발과 보쌈 그리고 ‘치즈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는 가족과 커플 고객들에게 특히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화통족발의 경우 저녁장사뿐 아니라 강력한 ‘점심 메뉴’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0여년 한식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진 (주)GF포유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편백정식’(족발/보쌈), ‘족코츠라멘’을 비롯해 ‘소이덮밥’, ‘유산슬덮밥’, ‘마파덮밥’ 등 다양한 덮밥요리가 점심특선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화통족발 구의본점은 현재 오픈 이벤트로 점심메뉴 덮밥과 편백찜 반값 할인과 함께 족발과 보쌈, 즉석떡볶이, 쟁반막국수, 소주 및 음료 1병 모두를 36,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오픈한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이하 화통족발) 구의본점은 지하철 2호선 구의역 2번 출구 인근,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11-1에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맘스터치, 日 상륙…도쿄 시부야 직영 1호점 오픈
맘스터치가 일본에 해외 첫 직영점을 열고, '미식의 도시' 도쿄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섰다.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들로 상시 붐비는 등 브랜드 경험 제공과 홍보를 위한 최적의 입지라는 판단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토종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 위해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해 지난 팝업스토어 당시의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재현할 계획이다. 정식 오픈 전부터 현지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