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 개최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로우&슬로우’ 방식으로 만든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를 선보이는 행사
12월 8일까지 3주간 전국 총 16개 브랜드 22개 매장 참여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12월 8일(일)까지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2015년, 2016년, 2021년에 이어 네번째로 개최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활용해 정통 바비큐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경험할 수 있는 미식 행사다.

 

미국인의 소울푸드로 불리는 ‘아메리칸 바비큐’는 고기를 훈연한 후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간접열로 구워 내는 ‘로우&슬로우(Low&Slow)’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아메리칸 바비큐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모두 사용되며, 소고기 메뉴는 브리스킷과 비프립, 돼지고기 메뉴로는 스페어립, 베이비백립, 풀드포크, 소시지가 대표적이다.

 

 

이번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고릴라브루잉(광안점) △더보일러스 △루트889 △립스립스립스 △문츠바베큐 △바비큐파크 △블루스모크 △스모크타운 △스모키립스 △스톤벨리 바베큐 △어반그릴 바베큐하우스 △유제이 스모크하우스(평택점과 동탄점) △카우보이그릴 △텍사스로드하우스 △피가로 △헬카우 등 손꼽히는 전국 16개 브랜드의 22개 매장이 참여한다.

 

이번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는 참여하는 브랜드와 매장 수를 비롯해 지역 또한 지난해 대비 전국구 규모로 확대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를 소개하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매장 방문, 포장, 배달 외에도 일부 레스토랑의 경우 온라인 몰에서 밀키트로 주문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다양한 장소에서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참여 레스토랑에서 행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맛밤’ 또는 ‘음료’를 증정한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미국식 바비큐를 알리고 행사 개최 격려 위해 ‘문츠바베큐’ 매장 방문

 

특히 이번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에는 필립 골드버그(Philip Goldberg) 주한미국대사가 참여 레스토랑 중 한 곳인 ‘문츠바베큐’를 직접 찾아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는 7월 부임 이후 국내 여러 행사에 참여하며 한국인들과 소통하며 미국 문화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츠바베큐에서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인기 먹방 유튜버인 히밥과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를 응원하는 콘텐츠 촬영도 함께했다. 필립 골드버그 대사의 온화함과 히밥 특유의 에너지로 아메리칸 바비큐를 즐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촬영이 진행됐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은 “한국 소비자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통 아메리칸 바비큐를 소개하고,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을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를 준비했다”며 “방문, 포장, 배달뿐만 아니라 택배로 받아보는 밀키트까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와 함께 여권 없이 떠나는 미국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를 기념해 지큐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인기 팟캐스트 ‘씨네마운틴’ 인스타그램에서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 참여 브랜드의 식사권과 밀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022 아메리칸 바비큐 위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이벤트 정보는 미국육류수출협회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는 순수 곡물로 키워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의 홍보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이다.

 

미국 농무부를 비롯해 미국 내 생산자, 비육업자, 곡물생산자, 정육가공업자, 수출업자, 농축산물 관련 업체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본사는 미국 덴버(Denver)에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멕시코, 중동 등 세계 11개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육류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으며 각 수입국의 무역업자, 구매자, 유통 업체, 가공 업체와 긴밀한 업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는 1991년 설립됐으며 국내 소비자,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홍보, 프로모션 및 미국산 육류의 수입 업무 안내, 시장 개발 및 업계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여수시, ‘여수밤바다 낭만포차’ 제8기 운영자 모집
여수시가 대표 관광콘텐츠인 낭만포차를 새롭게 이끌어갈 제8기 운영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18명으로 일반시민 5명, 청년층 7명, 인근 지역주민 3명, 기타 3명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북한이탈주민) 등으로 대상별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지난 9월 여수시 청년기본조례 개정에 따라 청년층 연령이 19세 이상 45세 이하로 확대됐다. 낭만포차 운영 자격은 모집공고일 20일 기준, 여수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로 신청인 및 배우자가 사업자등록이 없어야하며 신청인 및 그의 직계혈족·배우자·배우자의 직계존속·며느리(사위) 포함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지원 희망자에 대해 오는 30일 당일 하루, 여수문화홀에서 신청을 받는다. 여수시는 블라인드 방식의 평가로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대상별 모집인원의 3배수인 54명을 선발하고, 2차 음식품평회를 실시해 최종 1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자는 위생교육 등을 이수한 후 내년 3월부터 1년간 낭만포차를 운영하게 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낭만포차는 우리 시 대표 관광콘텐츠로 관광활성화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5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정책, 제도 등) ▲소상공인 상권분석 및 활용 ▲세무관리 ▲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유도와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는 소상공인 창업 교육, 소상공인 컨설팅 및 창업자 지원, 안양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 안양시 상권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5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기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총 1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재창업을 준비하는 수료생들이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창업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상권 활성화에 훌륭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단계별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