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앤조인 널담, '제21회 서울 카페쇼' 서 다양한 비건제품 선보여

기술 기반 비건 식품 스타트업 ‘널담’, 출시 예정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 등 선보여

기술 기반 비건 식품 스타트업 ‘널담’(운영사 조인앤조인)이 오는 2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서울 카페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페쇼에서 널담은 브랜드 소개와 제품 시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존까지 마련하여, 널담의 비건 디저트를 직접 먹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 구성이 돋보인다.

 

최근 선보였던 '널담 크로와상 플레인'과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을 포함하여 널담의 다양한 비건 디저트 10여종 중 3종을 선택하여 시식이 가능하다.

 

 

여기에 이번 카페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까지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이 널담 부스를 찾고있다. 출시 예정인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는 시식 후 설문 조사에 응하면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 1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널담에서 운영 중인 카페 '널담은공간 경복궁점'은 서울 카페쇼가 주최하는 <서울커피스팟>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어 서울 도심 속 유니크한 카페 20곳 중 하나에 이름을 올렸다.

 

널담은공간은 전메뉴 비건으로 다양한 비건 커피와 음료, 디저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널담은공간 내부에는 365개의 함이 있어, 편지를 쓰고 원하는 날짜의 함에 편지를 넣으면 1년 뒤 미래의 해당 날짜에 편지를 받아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도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업체 관계자는 "널담은 설립 이후 꾸준한 R&D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유가공품 및 유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비건 원재료의 강점과 매력을 이번 카페쇼에서 알리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영천시, 청년과 로컬 브랜드가 함께하는 ‘모디락 플리마켓’ 개최
영천청년센터는 오는 23일, 조교동에 위치한 델커피에서 지역 청년과 로컬 브랜드가 함께하는 ‘모디락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천청년센터, 영천시청년창업지원센터·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대구대학교 RISE 사업단이 공동 주관해, 지역 청년 창업가와 로컬 브랜드의 판로 확대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디락 플리마켓은 23일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 셀러들이 참여해 수공예 제품, 먹거리,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 다양한 로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영천 청년들과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과 청년층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됐다. 행사 당일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SNS 참여 이벤트와 부스 구매 고객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운영되며, 추첨을 통해 상품권, 로컬 브랜드 상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영천청년센터 관계자는 “모디락 플리마켓은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청년 창업가와 지역 주민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지역 안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