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여행] 세계 곳곳의 와이너리 호텔-1

 

아름다운 휴양지에서 한때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가? 아니면 각종 액티비티가 가득한 활동적인 시간을 선호하는가? 어떤 타입이든 손에 훌륭한 와인 한 잔 들고 있다면 그 시간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임은 틀림없다.

 

와인과 함께하는 여행을 꿈꾸는 자. 그들을 위한 최상의 선택지는 단연 와이너리 호텔이다. 세계 곳곳의 와인 명산지 안에 위치한 호텔들은 단순히 좋은 와인을 추천하는 것에서 더나아가 그 지역의 테루아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각종 경험을 제공한다.

 

캥거루와 함께 와인을 마시는 소풍부터 헬리콥터를 타고 상공에서 와이너리를 보는 체험까지. 와인 애호가들의 욕구를 100% 충족시켜줄 세계 곳곳의 와이너리 호텔 7곳을 엄선했다.

 

와인, 예술, 자연의 3중주

빌라 라 코스트

 

와인 애호가는 물론이고, 예술 애호가도 만족하는 럭셔리 호텔이 있다. 바로 프랑스 남부 엑상프로방스와 뤼베롱 자연공원 사이에 위치한 호텔이다.

바이오다이내믹 와이너리 샤토 라 코스트의 높은 산비탈에 자리하여 탁 트인 전망이 일품인 28개의 빌라 스위트룸을 갖췄다. 객실에서 감상하는 그림 같은 풍경과 남프랑스 햇살을 머금고 자란 갖가지 품종의 유기농 와인 테이스팅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자 묘미다.

 

알프스산 전망을 배경으로 곳곳에 설치된 유명 예술가의 야외 설치물과 건물들은 머무는 시간을 문화적으로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든다.

 

 

야외 정원 호수에 설치된 알렉산더 콜더의 ‘스몰 크링클리’, 프랭크 게리의 야외 콘서트홀 ‘뮤직 파빌리온’,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카페 레스토랑 등 그 내용도 다채롭다. 포도밭 사이를 거닐다 보면 루브르 아부다비 박물관을 디자인한 장 누벨의 최첨단 와인 저장고도 만날 수 있고, 호텔 내 아트센터에서 연중 이어지는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전시도 감상할 수 있다.

 

  • WHAT TO EAT?

파리와 런던에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보유한 여성 셰프 헬렌 다로즈가 키친을 이끄는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프로방스 정원을 거닐다’라는 테마로 이곳의 와인과 잘 어우러지는 테이스팅 코스를 선보인다.

 

물결 건물이 있는 와이너리

호텔 마르케스 데 리스칼

 

스페인 리오하의 중세 마을 엘 시에고에는 1858년 지어진 유서 깊은 와이너리 ‘마르케스 데 리스칼’이 있다. 2006년 이곳은 호텔과 스파가 연계된 복합문화공간 ‘시티 오브 와인’으로 전격 조성되면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지은 호텔의 외관은 보는 사람의 시선을 압도한다. 건축가의 시그너처 스타일인 물결 모양 외관에 와인 병을 구성하는 3가지 색을 입혔다. 호텔 게스트는 으깬 포도씨로 채운 월풀 욕조에 몸을 담그고, 와인으로 만든 강장제를 마시며 와이너리에서의 한때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에서 와이너리 역사 투어는 꼭 신청할 것. 와이너리가 세워진 첫해부터 1백60여 년간 생산해온 모든 빈티지 와인 1만6천 병을 만날 수 있는 와이너리 역사 투어와, 리오하를 포함해 스페인 전역에 빈야드를 소유한 대형 와이너리 기업답게 스페인 각 지역의 특색 있는 테루아를 담은 와인을 한자리에서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와인을 구입하여 옥상 라운지에서 마실 수도 있다. 중세 시대 느낌 물씬 풍기는 거리를 내려다보며 맛보는 스페인 와인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WHAT TO EAT?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 <마르케스 데 리스칼>은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으로, 분자 요리 테이스팅 코스를 제공한다. 이 지역 최초로 미쉐린 스타를 받은 프란시스 파니에고 셰프가 메뉴 컨설팅을 맡았다.

 

캘리포니아식 휴식의 절정

포시즌스 리조트 앤 레지던스 나파 밸리

 

럭셔리 호텔 체인 포시즌스가 지난해 ‘미국의 와인 수도’로 꼽히는 나파 밸리에 와이너리 호텔을 오픈하며 화제가 됐다.

칼리스토가 마을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앤 레지던스 나파 밸리’가 그 주인공이다.

 

포도밭 한가운데 자리 잡은 덕분에 호텔 내 85개의 룸 어디에서나 포도밭이 펼쳐진 평화로운 풍경을 조우할 수 있다. 모든 룸은 고급 전원주택을 테마로 세련되고 미니멀하게 디자인됐다. 요가, 명상, 필라테스 등 웰니스 수업이 매일 열리는 야외 트리트먼트 공간도 마련돼 몸과 마음이 회복하는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이곳은 미국의 스타 와인메이커인 토머스 리버스 브라운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소한의 공정을 거쳐 고품질의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을 생산하기로 유명한 엘루사 와이너리를 둘러보며 시음해보는 프로그램이 있다. 플로럴 풍미, 우디 향, 둥근 느낌 등 맛의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을 곁들인다. 포도 수확부터 선별, 블렌딩 과정을 모두 살펴보는 와인메이킹 투어도 마련됐다.

 

  • WHAT TO EAT?

올 10월 새로 오픈한 리조트 내 레스토랑 <아우로>는 <프렌치 론드리>의 조리장을 지낸 로젤리오 가르시아 셰프가 이끈다. 캘리포니아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매주 바뀌는 테이스팅 코스를 선보인다.

 

 

[미식여행] 세계 곳곳의 와이너리 호텔-2편로 이어집니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저당·저탄수화물 ‘혈당 조절템’ 주목
운동과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노화를 늦추며 몸을 관리하는 ‘헬스디깅족’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체중을 줄이는 혈당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혈당 스파이크’는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현상이다. 이때 우리 몸은 치솟은 혈당을 내리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는데, 이 과정이 반복되면 당뇨는 물론 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먹는 음식을 고단백, 저당, 대체면으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식단 관리를 통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당 함량 낮은 그릭요거트, 고단백 아침식사 및 영양 간식으로 인기 요거트는 아침 식사로 가볍게 먹기 좋다. 이 중 과일 맛 플레인 요거트는 당 함량이 높아서 혈당 관리에는 좋지 않다. 반면 그릭요거트는 당 함량이 낮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혈당 관리에 적합하다. 칼슘도 풍부해 시니어, 임산부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스위트바이오의 ‘그릭데이’는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다. 꾸덕꾸덕한 제형의 시그니처와, 이보다 묽고 부드러운 제형의 라이트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등 감미료가 첨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지하철 유휴공간, ‘수직농장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4월 15일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역 역사 내에 위치한 ‘메트로팜’을 방문, 수직농장 기업(플랜티팜)이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하여 구축한 도심 속 수직농장 모델을 직접 둘러보았다. 송 장관이 방문한 ‘메트로팜’은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수직농장을 구축, 엽채류 등 작물을 도심 속에서 재배하고 체험·교육 활동, 카페 등을 함께 운영하여 생산·유통·체험까지 복합적으로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플랜티팜은 2019년부터 서울교통공사와 제휴를 통해 현재 서울지하철 5개 역사(상도, 답십리, 을지로3가, 충정로, 천왕) 내에 메트로팜을 운영하고 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수직농장 산업이 도심 속 유휴공간을 만나 시민들의 쉼터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라고 밝히며 “이러한 도심 속 수직농장 복합 모델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지난 3월 산업부, 국토부와 협업하여 수직농장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내용 등을 담은'스마트농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플랜티팜 강대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정부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