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커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22 카페 소스페소’ 캠페인 진행

한 잔의 커피 나눔을 통한 건강하고 올바른 커피 문화 확산 전파

공원커피신문(이하 공원커피)이 12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송파구 공원커피 카페에서 올해 6회째로 착한 나눔 ‘카페 소스페소(caffe sospeso)’ 맡겨둔/놓은 커피 캠페인을 진행한다.

 

맡겨둔/놓은 커피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카페 소스페소(caffe sospeso)’로 시작된 커피 기부 문화다. 카페 소스페소는 직역하면 ‘유예된 커피’, 설명을 붙이면 ‘모든 이들을 위한 커피’로 카페에서 커피를 구매할 때 자신의 커피값과 더불어 한 잔의 값을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추가로 지불한 커피 한 잔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서스펜디드 커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이 캠페인은 커피 애호가들이 커피 사랑을 실천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배려와 온정까지 베풀 수 있어 세계적으로도 널리 전파되고 있다.

 

공원커피는 2017년부터 이탈리아커피한국협회와 함께 카페 소스페소 캠페인 확산을 위해 ‘착한 나눔 맡겨둔/놓은 커피’ 홍보를 위한 인증 스티커, 캠페인 포스터, 탁상 알림판, 달력, 쿠폰, 스탬프, 컵홀더, 원두 및 커피 무료 제공 등을 지원했다.

 

이번 카페 소스페소 캠페인 기간에 공원커피 카페를 찾으면 INEI (이탈리아에스프레소협회) 1호 인증 브랜드 졸리 카페(Jolly Caffe) 원두로 추출한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한다.

 

공원커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잔의 커피 나눔이 건강하고 올바른 커피 문화 확산과 소상공인 커피전문점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원커피는 소상공인 매장에서 카페 소스페소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커피전문점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포스터 지원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커피전문점 신청은 카페 소스페소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세종 파닭-맥주 연계한 미식 축제 만들어야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파닭과 같이 지역 정체성을 지닌 먹거리를 주제로 특별한 축제를 개최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기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매년 봄 지역 대표 먹거리인 파닭과 맥주를 연계한 미식 축제를 개최하되 전 세계에서 맥주로 유명하면서 시와 우호협력을 맺고 있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시와의 협력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최민호 시장은 20일 시청 집현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타 지자체의 김밥축제나 라면축제처럼 우리 세종시도 먹거리를 주제로 한 축제가 있으면 시민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지역에도 파닭을 비롯해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먹거리가 있다”며 “여기에 대중성이 있는 맥주와 결합하면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젊고 활력 넘치는 행정도시로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최민호 시장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호수공원 및 중앙공원에서 먹거리 축제를 기획하자고 제안했다. 특히 시와 우호협력을 맺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시와 협업해 독일 맥주를 축제에 공급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세종연구원에서 매년 선발 중인 장학생들이 소속감과 유대감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