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경영 포럼]2020 쌀가공식품 홍보 사업 기획 공모전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20 쌀가공식품 홍보 사업 기획 공모전'을 개최하여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해당 공모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주관하에 진행 중이다.

 

 

공모전 주제는 대한민국 쌀가공식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쌀 소비 촉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홍보전략을 기획하는 것으로 2월 26일(수)까지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후 1차(예선) 서류평가와 2차(본선) PT 발표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3월 16일(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아이디어 응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idea.krfa.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1000만 원을 포함해 총 상금 2600만 원의 수상혜택이 주어지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추후 쌀 소비 홍보 사업에 반영될 계획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쌀 소비 촉진 활성화와 쌀가공식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 홍보 사업 기획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여 정보는 '아이디어의 재개발 공모전' 또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외식BIZ 단신]빽다방, 비타민C와 단백질 넣은 신메뉴 4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출시한다. 2006년 개점한 ‘빽다방’은 높은 품질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번 빽다방 신메뉴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와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실내 생활이 부쩍 늘어난 요즘 같은 시기에 색다른 음료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비타민C와 단백질을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하게 먼저 ‘에너지스무디’는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 2종으로,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이 함유된 메뉴이다. 음료 한 잔에 하루권장량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피곤해지기 쉬운 봄철 리프레시 음료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로틴쉐이크’는 프로틴 함량이 80%인 유청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한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 14oz(420ml) 기준 약 34g의 유청단백질(100ml당 8g)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더보기
[글로벌 벤치마킹]2020 일본 식품·외식시장에 부는 레몬 열풍
올해 일본 식품·외식산업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레몬'이다. 레몬 과자와 같이 레몬을 원재료로 만든 식품의 인기를 끌며, 식당에서는 맥주 대신 레몬 사와(소주와 탄산수를 섞는 알코올음료)를 찾는다. 레몬 열풍을 타고 레몬사워 전문점부터 레몬을 전면에 내세운 레스토랑이 등장하기도 했다. 없어서 못파는 레몬 음료의 인기 레몬은 스트레스 해소 및 리프레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찾는 직장인, 학생 사이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일본의 식품제조업체들은 레몬 관련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가 높은 건 단연 음료류다. 레몬을 사용한 사와 음료는 다른 과일 맛 음료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중이다. 일본 코카콜라는 작년 10월 레몬 알코올음료인 ‘레몬도’를 출시했다. 레몬도는 코카콜라가 선보인 최초의 알코올음료이다. 레몬도는 총 4종류로 벌꿀을 넣은 ‘하치미츠 레몬’, ‘시오(소금) 레몬’, ‘오니(귀신) 레몬’, ‘테에반(기본) 레몬’이다. 레몬과즙 함유량은 7~10% 사이며, 알코올은 3~9% 내외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해 1월에는 판매가 예상보다 늘어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 산토리 베버리지&푸드는 미네랄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