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오늘] 푸드테크기업 데이웰즈, '바우네나주곰탕'과 콜라보레이션

푸드테크 기업 데이웰즈와 모회사 미스터아빠가 글로벌 HMR 상품 '건강한수'라는 브랜드로 70여 년 전통 '인삼죽' 신제품 출시를 위해 국내 체인점만 220여 군대 되는 (주)지에프포유의 바우네나주곰탕과 콜라보레이션을 한다.

 

데이웰즈(대표 황정흥)는 로컬 푸드테크 기업으로 국제표준인증 ISO-22000 시설에서 어린이 밀키트 ‘키즈밀’을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에서 독점 판매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기업이다.

 

어린이 밀키트 시장 선점에 이어 이번에는 실버 및 중장년층을 겨냥한 ‘건강한수’를 론칭한다. 국산 농산물 쌀과 한국 전통 로컬 프리미엄 풍기인삼을 사용하고 자동 레토르트 공법을 통해 고온에서 추출된 인삼 본연의 맛과 성분을 테크기술을 통해 담았다.

원자재 소싱 또한 모회사 미스터아빠가 가진 로컬푸드 소싱력으로 신선한 재료 공급을 완성했으며, 국제표준인증 기술을 통해 HACCP 안전 관리 시설에서 생산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국내 여름철뿐만 아니라 365일 원기 회복에 적합한 상품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미주 지역에서 이미 주목받고 있다. 바쁜 일상 속 현대인이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 혼밥부터 온 가족 식사까지, 내식에서 외식 캠핑 푸드까지 2분만 끓이면 언제 어디서나 든든한 영양식 한 끼가 가능한 초간편 조리식품이다.

 

미스터아빠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핵심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성장과 혁신 경쟁력을 인정하는 2022년 아기유니콘에 선정된 미스터아빠의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K푸드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전국 약 54000여 개의 회원사를 둔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 및 코사마트 등에서 2023년 초반 출시 후 본격적으로 공급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기유니콘 기업 미스터아빠(대표 서준렬)는 최근 미국, 호주, 베트남 등 아세안 국가에서 핵심 유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 9일 홍콩 현지 법인 MR.PAPA HK LIMITED 설립을 통해 아시아를 대상으로 K푸드 수출을 본격화했으며 2023년 상반기 11개 국가에 K-FOOD를 통한 성공적인 해외 시장 수출사업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스마트농업의 미래, 청년의 손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의 2025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업하거나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생은 8기에 해당한다. 교육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식품부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208명(보육센터별 52명)으로 오는 5월 29일 15시까지 모집하며, 이후 지원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9월부터 20개월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은 ‘입문교육’ 2개월, ‘교육형실습’ 6개월, ‘경영형실습’ 12개월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수행실적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최대 3년 이내) 입주 자격이 주어지며,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과 청년농업인영농정착지원 사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